뷰페이지

“한국형 실리콘밸리 ‘관악S밸리 2.0’ 박차”

“한국형 실리콘밸리 ‘관악S밸리 2.0’ 박차”

이하영 기자
입력 2022-05-10 17:40
업데이트 2022-05-11 03: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주당 박준희 후보

이미지 확대
박준희 더불어민주당 후보
박준희 더불어민주당 후보
“민선 7기에 시작한 사업을 차질 없이 마무리하고 더 높이 도약하려면 행정의 일관성과 연속성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민선 8기 재선에 도전합니다. 관악 발전, 끝까지 책임져야죠.”

박준희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10일 서울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지난 4년 관악구청장으로 재직하며 이룬 성과를 계승해 구를 더 발전시키겠다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외부재원 8000여억원을 유치해 예산 1조원 시대를 개막한 점, 강남구와 나란히 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 지정을 받아 ‘관악S밸리’ 기반을 구축한 점은 가장 큰 성과”라며 “구정 운영 주민만족도 69.9%, 공약이행률 95.3%가 이를 입증한다”고 말했다.

민선 8기에 가장 먼저 진행할 사업으로는 ‘청년공동체 회복’을 꼽았다. 관악구는 전국에서 청년 인구가 가장 밀집해 있는 자치구인 만큼 전국 지자체 최초로 ‘청년문화국’을 신설해 운영하겠다는 계획을 내놨다. 통상 자치구에서 청년 관련 부서는 팀 단위로 꾸려져 있다.

지난 임기 때 시작한 청년청 운영에도 힘쓸 계획이다. 청년청장에게는 막중한 권한을 주고 청년 정책을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는 구상이다. 박 후보는 “신림동쓰리룸의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청년문화 공간을 확대 운영하고 차별화된 축제, 정책박람회 등이 있는 청년상상주간을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구청장 재임 시절 집중해 온 청년·서울대·기업과 손잡고 한국형 실리콘밸리를 만들겠다는 계획을 이번에도 전면에 내세웠다. 지난 임기 동안 밑그림을 그렸다면 민선 8기에는 ‘관악S밸리 2.0’으로 사업을 본격화한다. 서울대를 중심으로 한 창업 인프라를 관악에 머물도록 한다는 취지다. 여성 정책 특보 신설 등 ‘여성 안심안전 특별구 관악’도 핵심 공약이다.

박 후보는 자신의 경쟁력으로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구체적 성과를 낸 추진력과 실천력”을 꼽았다. 그는 이어 “민선 8기에도 구정을 맡아 청년, 어르신, 주민 모두를 잘 섬기고 강한 경제, 감동 행정, 찬란한 문화의 더불어으뜸 관악구를 실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이하영 기자
2022-05-11 1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