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체력·멘털 탄탄… 가족 덕에 든든… 비오, 올핸 딴딴

체력·멘털 탄탄… 가족 덕에 든든… 비오, 올핸 딴딴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22-05-03 22:32
업데이트 2022-05-04 01: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층 성숙해진 김비오, 코리안투어 다승왕 도전장

올 시즌 아시안투어 3차례 톱10
“편하게 골프 즐기자고 마음먹어
스스로 믿음 강해져 뚝심 있게 쳐
박진감 넘치는 경기로 팬 늘릴 것”

이미지 확대
‘GS칼텍스-매경오픈’을 통해 올 시즌 국내 대회에 처음 출전하는 김비오가 샷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비오는 올해 3승 이상을 거둬 다승왕과 상금왕에 오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호반건설 골프단 제공
‘GS칼텍스-매경오픈’을 통해 올 시즌 국내 대회에 처음 출전하는 김비오가 샷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비오는 올해 3승 이상을 거둬 다승왕과 상금왕에 오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호반건설 골프단 제공
“예전보다 뚝심 있는 골프를 하게 된 것 같습니다. 올 시즌 목표는 3승 이상을 거둬 다승왕이 되는 것입니다.”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GS칼텍스-매경오픈’(총상금 12억원) 출전을 앞두고 밝힌 김비오(32)의 목표는 짧고 뚜렷했다. 3일 김비오는 서울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지난해보다 대회가 늘어난 만큼 다승왕 경쟁도 이전보다 더 치열할 것 같다”며 “그래도 다승왕, 상금왕이 되겠다는 목표에는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 김비오는 GS칼텍스-매경오픈에서 우승해 올 시즌 다승왕의 초석을 놓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김비오는 체력적인 부분과 기술적인 부분을 많이 보강했다. 특히 멘털을 강화하는 데 힘썼다.

김비오는 “가족과 시간을 많이 보내면서 마음의 여유를 찾기 위해 노력했다”며 “예전에는 성적에 따라 마음이 많이 흔들렸는데, 조금 더 편하게 골프를 즐기자고 마음을 먹으면서 경기 운영도 나아진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신적으로 달라진 부분은 예전에는 ‘자존심’이 높았는데, 지금은 ‘자존감’이 좀더 높아진 것”이라면서 “스스로에 대한 믿음이 강해지며 뚝심 있게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됐고, 결과도 좋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비오는 올 시즌 아시안투어 ‘트러스트 골프 아시안 믹스드컵’(공동 3위)과 ‘로열스컵’(공동 4위), ‘인터내셔널 시리즈 타일랜드’(공동 5위) 등에 출전해 톱10에 3차례나 들었다. 이번에 출전하는 GS칼텍스-매경오픈도 김비오에게 좋은 기억이 있는 대회다. 2012년에 우승컵을 들어 올리기도 했고, 2020년과 지난해에는 공동 4위에 오르는 등 성적이 나쁘지 않았다.

초등학교 3학년 때 아버지의 권유로 골프채를 처음 든 김비오는 청소년 시절 국가대표를 거쳐 2009년 프로에 데뷔했다. 프로무대에서 김비오는 ▲2010년 ‘조니워커 오픈’ ▲2011년 ‘난산 차이나 마스터스’ ▲2012년 ‘GS칼텍스-매경오픈’, ‘SK텔레콤 오픈’ ▲2019년 ‘NS홈쇼핑 군산CC 전북오픈’, ‘DGB금융그룹 Volvik 대구경북오픈’ ▲2021년 ‘LG 시그니처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등 KPGA 6승과 아시안투어 1승 등 총 7승을 거뒀다.

지난 시즌에는 코리안투어 16개 대회에 출전해 톱10에 6차례 들면서 제네시스 포인트 7위(3764.38점)에 올랐다.

특히 최종전이었던 ‘LG 시그니처 플레이어스 챔피언십’에서 우승하면서 기분 좋게 한 해를 마무리했다. 김비오는 “최근 20·30대 골프팬이 많이 늘었는데, 좀더 재미있고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로 골프팬이 늘어나는 데 도움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경기 성남시 남서울 컨트리클럽(파71)에서 5일부터 오는 8일까지 나흘간 진행되는 ‘GS칼텍스-매경오픈’에는 김비오를 비롯해 허인회, 박상현, 이태희 등이 출전해 우승 경쟁을 벌인다.
김동현 기자
2022-05-04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