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고속도로서 판스프링 날아들어 40대 부상…경찰 수사

고속도로서 판스프링 날아들어 40대 부상…경찰 수사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22-05-03 23:52
업데이트 2022-05-03 23: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경기 수원시 경기남부경찰청 전경
경기 수원시 경기남부경찰청 전경
고속도로 주행중 판스프링 조각이 차량 앞 유리를 뚫고 운전석으로 날아들어 운전자가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3일 경기남부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에 따르면 전날 오전 10시 10분쯤 경기 화성시 비봉면 서해안고속도로 서울방향 비봉IC 인근 편도 3차로 중 2차로를 달리던 40대 A씨의 1.5t 화물차로 길이 50㎝, 두께 3㎝의 철로 된 판스프링이 날아들었다.

날아든 판스프링이 차량 앞 유리를 뚫고 운전석 방향으로 떨어지면서 운전자 A씨가 손과 가슴에 타박상 등을 입었다.

A씨는 사고 직후 갓길에 정차한 뒤 119에 신고해 현장에 출동한 구급대원들에 의해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생명에 지장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씨 차량 블랙박스 영상 등을 통해 전방에서 주행하던 다른 대형 화물차가 이 도로 3차로에 떨어져 있던 판스프링을 밟고 지나가면서 이 같은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해당 차량을 추적하고 있다.

다만 사고 장소를 직접 비추는 CCTV가 없어 부품을 떨어뜨린 차량은 특정하기가 쉽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가해 차량을 찾더라도 도로 위에 떨어진 부품을 밟고 지나간 탓에 사고가 났다면 운전자를 형사 처벌할 근거는 없다”며 “가해 차주를 특정한 이후에는 A씨와 합의 절차 등에 대해 논의할 수 있도록 안내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