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류현진도 고개 끄덕… 가볍게 155㎞ 찍은 ‘슈퍼 루키’ 문동주

류현진도 고개 끄덕… 가볍게 155㎞ 찍은 ‘슈퍼 루키’ 문동주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2-03-01 15:13
업데이트 2022-03-01 15: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문동주가 1일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불펜 피칭을 하자 류현진을 비롯한 한화 관계자들이 문동주가 던진 공을 지켜보고 있다. 한화 이글스 제공
문동주가 1일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불펜 피칭을 하자 류현진을 비롯한 한화 관계자들이 문동주가 던진 공을 지켜보고 있다. 한화 이글스 제공
류현진(35·토론토 블루제이스)마저 고개를 끄덕이게 하는 투구였다. 류현진 이후 한화 이글스 최고 신인으로 평가받는 문동주(19)가 가볍게 시속 155㎞의 강속구를 뿌리며 눈도장을 제대로 찍었다.

문동주는 1일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불펜 투구를 진행했다. 11시 25분 문동주가 불펜에 등장하자 류현진도 따라 들어왔고, 정민철(50) 한화 단장과 카를로스 수베로(50) 감독, 최원호(49) 퓨처스 감독을 비롯해 한화 관계자 20명이 넘게 문동주의 투구를 지켜봤다.

이날 문동주는 직구를 위주로 커브, 포크, 체인지업을 섞어 총 61구를 던졌다. 고교 시절 시속 154㎞의 강속구로 넘게 뿌리며 일찌감치 관심을 끌었던 문동주는 이날 처음 대면한 수베로 감독과 자신의 우상인 류현진 앞에서도 시속 155㎞의 강속구를 뿌리며 감탄을 자아내게 했다. 평균 구속도 시속 151㎞에 달했다.

류현진도 문동주의 옆에서 투구를 감상했다. 특히 체인지업을 던질 때는 더 가까이 붙어 투구 그립부터 시작해 투구를 마치는 동작까지 더 유심히 관찰하는 모습을 보였다.
류현진(오른쪽)과 인사를 나누는 문동주. 한화 제공
류현진(오른쪽)과 인사를 나누는 문동주. 한화 제공
문동주는 장기인 직구에서 대부분의 공을 스트라이크 판정을 받으며 안정적인 제구력을 선보였다. 포수 미트에 꽂히는 소리도 남달랐다. 다만 아직 변화구 구사에는 어려움을 겪는 모습이었다.

30구를 먼저 투구하고 5분 정도 쉰 후 나머지 투구를 마치자 수베로 감독과 최 감독은 문동주의 투구에 대해 깊은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다. 최 감독은 서산 캠프에서 문동주를 어떻게 준비시켰는지에 대해 설명했고 수베로 감독은 문동주의 투구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호세 로사도(48) 한화 투수코치는 “처음 실제로 투구하는 모습을 보았는데, 왜 이 선수가 1차 지명인지 깨닫게 해주는 투구였다”면서 “아직 어린 투수이지만 이미 1군에서 던질 기량을 가진 선수이기 때문에 차근차근 지금까지 해온 대로 잘 할거라고 본다”고 평가했다.

이동걸(39) 불펜 코치도 “시작이 늦었는데도 불구하고 퓨처스 코칭 스태프들이 단계별로 준비를 잘해주신 것 같다”면서 “한번 보고 판단을 내리기는 어렵지만, 특별한 재능인 건 확실한 것 같다”고 칭찬했다.
대전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