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우수 중소기업 세계시장 진출 지원”… 울산시 통상지원시책 추진

“우수 중소기업 세계시장 진출 지원”… 울산시 통상지원시책 추진

박정훈 기자
박정훈 기자
입력 2022-01-17 13:25
업데이트 2022-01-17 13: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해외 무역사절단 파견, 해외 전시·박람회 참가 등 4개 분야 22개 사업 지원

이미지 확대
울산시청.
울산시청.
울산시가 우수한 중소기업의 세계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돕는다.

울산시는 중소기업 수출 확대를 위해 ‘2022년 통상지원시책’을 수립해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시책은 해외시장 개척 지원, 성장 단계별 수출 패키지 지원, 해외 마케팅 지원, 무역환경 변화 대응 역량 강화 등 4개 분야 22개 사업으로 구성됐다. 총사업비는 23억원이다.

사업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대면과 비대면 방식을 병행해 추진된다. 주요 사업은 해외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해외 무역사절단 파견과 전시·박람회 참가 등을 지원한다. 해외 판로 개척 지원을 위해 해외 바이어를 초청해 수출상담회를 진행하는 ‘울산 엑스포트 플라자’도 개최한다.

또 시는 기업의 수출 실적에 따라 초보·유망·강소기업으로 나눠 수출 성장 단계별로 맞춤 지원하는 ‘성장단계별 수출 패키지 사업’을 추진해 내수 기업의 수출 강소기업 도약을 돕는다. 해외 마케팅 지원을 위해 중소기업 해외지사화, 해외 물류비 지원 등을 지속해서 추진한다.

이 밖에 무역환경 변화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수출보험보증료 지원, 해외규격 인증 획득 지원, 다문화가족 수출지원단 등을 확대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와 글로벌 공급망 교란, 주요 국가 인플레이션 위험 확대 등 수출 제약 요인이 존재하지만, 관계 기관과 유기적으로 협력해 중소기업 수출을 확대하는 데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울산 박정훈 기자 jhp@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