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현산, 보증금 돌려줄테니 제발 가줘요” 재건축 단지 ‘현산 공포증’

“현산, 보증금 돌려줄테니 제발 가줘요” 재건축 단지 ‘현산 공포증’

백민경 기자
백민경 기자
입력 2022-01-16 16:58
업데이트 2022-01-16 16: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다음달 5일 시공사 선정 조합원 총회 앞두고
경기 관양동 현대아파트 현산 참여 반대 현수막
현산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수주 완주 의지

광주에서 잇단 대형 사고로 민심을 잃은 HDC현대산업개발과 관련 재건축 단지에서는 ‘현산 공포증’ 현상까지 나타나고 있다.

광주에 이어 수도권의 재건축 추진 단지에서도 현산의 시공사 참여를 반대하는 목소리가 높다.

16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경기 안양시 관양동 현대아파트 입구에는 현대산업개발의 시공사 참여를 반대하는 현수막이 붙었다.

‘안전한 아파트를 바라는 관양 현대 시니어모임’이 붙인 이 현수막에는 ‘현대산업개발 보증금 돌려줄테니 제발 떠나주세요’, ‘우리의 재산과 목숨을 현산에게 맡길 순 없다’는 등의 내용이 담겼다. 해당 현수막은 일부 조합원 모임이 붙인 것으로, 재건축 조합측이 붙인 것은 아닌 것으로 전해졌다.
16일 재건축을 앞둔 경기도 안양의 한 아파트에 한 단체가 내건 HDC현대산업개발의 재건축사업 참여를 반대하는 내용의 현수막이 걸려있다.  정연호 기자
16일 재건축을 앞둔 경기도 안양의 한 아파트에 한 단체가 내건 HDC현대산업개발의 재건축사업 참여를 반대하는 내용의 현수막이 걸려있다.
정연호 기자


관양 현대아파트 재건축 정비사업은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에 지하 3층∼지상 32층, 1305가구 규모의 아파트를 짓는 것이다.

현재 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이 입찰 보증금을 납부하고 시공사 선정 입찰에 참여했으며 조합은 다음달 5일 조합원 총회를 열고 시공사 선정을 위한 투표를 할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산업개발은 이 사업 수주에 오랜기간 공을 들인 것으로 알려졌으나 이번 사고로 수주가 불투명해졌다.

현대산업개발은 이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죽을 각오로 다시 뛰겠다’ 문구의 현수막을 붙이며 수주 의지를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사고 직후 광주 북구 운암3단지 재건축 조합은 시공사로 선정된 현대산업개발에 시공계약 해지를 검토하겠다고 통보했고, 서울 강남구 개포1단지 주공아파트 재건축을 통해 들어설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의 일부 조합원들은 아이파크 브랜드명을 빼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백민경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