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배틀그라운드 무료 서비스 시작…“모두를 위한 배그 시대”

배틀그라운드 무료 서비스 시작…“모두를 위한 배그 시대”

나상현 기자
입력 2022-01-12 15:25
업데이트 2022-01-12 15: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PUBG: 배틀그라운드
PUBG: 배틀그라운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끄는 슈팅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가 12일부터 무료로 서비스된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이날부터 전 세계 모든 이용자는 PC와 콘솔 등 모든 플랫폼에서 배틀그라운드를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크래프톤은 “모두를 위한 배틀그라운드 시대가 열렸다”면서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벤트 등을 통해 기존 이용자 뿐만 아니라 신규 이용자들의 게임 플레이 경험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크래프톤은 이날 15.2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했다. 우선 신규 이용자들이 쉽게 게임을 익힐 수 있도록 2개의 새로운 튜토리얼 모드를 추가했다. ‘기본 훈련’ 모드에선 캐릭터 조작, 무기 습득, 사용법, 기절한 팀원 소생 등 기본적인 조작을 익힐 수 있고, ‘인공지능(AI) 훈련 매치’ 모드에선 99명의 봇을 상대로 배틀로얄을 실습하고 각 페이즈마다 활동 방침을 익힐 수 있다.

기본 훈련과 AI 훈련 매치를 모두 완수하면 즐길 수 있는 로비 튜토리얼 미션도 추가됐다. 로비 튜토리얼 미션에선 게임에선 이벤트 페이지에서 미션 내용과 진행도 확인이 가능하다. 각 미션을 클리어하면 각종 보상이 주어진다. 훈련장도 디테일 설정이 가능해지는 등 편의성과 효율성이 개선된다.

신규 이용자와 구별해 기존에 유료로 이용하던 이용자들을 위해선 경쟁전 등에 참여할 수 있는 플러스(PLUS) 직위가 부여되고, 특별 제작된 전용 ‘무료 플레이 서비스 전환 기념 특전 팩’이 제공된다.

크래프톤 김창한 대표는 “배틀그라운드는 2021년에도 매분기 매출이 상승했으며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총수익 기준 5년 연속 ‘톱셀러’에 선정되는 등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이라며 “무료 플레이 서비스를 통해 게임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추고 플레이 경험을 강화하여, 궁극적으로 배틀그라운드 IP가 견고한 팬덤과 함께 더욱 강력한 IP로 확장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나상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