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준석, 사실상 당무 거부… 尹 선대위 갈등 폭발

이준석, 사실상 당무 거부… 尹 선대위 갈등 폭발

손지은 기자
손지은 기자
입력 2021-12-01 00:34
업데이트 2021-12-01 02: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패싱 논란’ 李 일정 전면 취소 뒤 부산행
대선 3개월여 앞두고 위기의 국민의힘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30일 공식 일정을 모두 취소하고 사실상 당무 거부에 들어가 파문이 일고 있다. 윤석열 대선후보의 선대위 운영 방식에 대한 이 대표의 불만은 물론 대선 후 당권까지 염두에 둔 내부 갈등이 마침내 폭발하면서 대선을 3개월여 앞두고 국민의힘이 위기에 휩싸인 형국이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9시로 예정된 한 언론사 행사 참석을 돌연 취소하고 칩거에 들어갔다. 이 대표는 측근 일부와 부산에 내려간 것으로 알려졌다. 당 대표실은 “금일 이후 이 대표의 모든 공식 일정은 취소됐다”고 공지했다. 이 대표가 직접 남긴 메시지는 전날 페이스북에 쓴 “그렇다면 여기까지입니다”와 경고의 의미를 담은 이모티콘 ‘^_^p’이 마지막이다. 일각에서는 이 대표가 대표직 사퇴 의사를 측근들에게 내비쳤다는 얘기도 들린다.

이 대표는 윤 후보 측이 충청 방문 일정을 일방적으로 통보했다는 ‘당대표 패싱’ 논란에 더해 이 대표가 명시적으로 반대했던 이수정 교수를 선대위에 들이자 불만이 폭발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충청도를 방문 중인 윤 후보는 이날 기자들이 ‘당대표 패싱’ 논란에 대해 묻자 “저도 잘 모르겠다”면서 “저는 후보로서 역할을 다하는 것뿐”이라고만 답했다.



손지은 기자 sson@seoul.co.kr
2021-12-01 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