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남국 “‘여기까지’ 이준석, 대표 그만둘수도…갈등 심각”

김남국 “‘여기까지’ 이준석, 대표 그만둘수도…갈등 심각”

이보희 기자
입력 2021-11-30 11:33
업데이트 2021-11-30 11: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준석 패싱’ 논란 안타까워”

이미지 확대
이준석, 미 연방하원 의원 방한단 접견
이준석, 미 연방하원 의원 방한단 접견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5일 오후 국회에서 미국 연방하원의원 방한단 접견에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1.11.25 국회사진기자단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30일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활동에서 불거진 ‘이준석 패싱’ 논란에 대해 “이준석 대표가 ‘그러면 여기까지다’라고 한 것은 그만 둘 수도 있다는 뉘앙스의 말이어서 굉장히 갈등이 심한 것 같다”고 분석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YTN 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의 충남 일정을 잡는 과정에서 이 대표를 패싱한 게 아니냐는 논란이 있었는데, 후보의 공식 일정과 관련해 당과 후보의 상의가 없었다는 것은 굉장히 안타까운 일”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윤 후보 측근을 둘러싼 이른바 ‘문고리 3인방’ 논란에 대해서도 “윤 후보가 대통령이 되면 뒤에서 조정하는 누군가가 있을 수밖에 없다는 ‘제2의 국정농단’에 대한 우려가 상당하다”며 “이건 심각한 문제인 만큼 윤 후보가 국민을 불안하게 하지 말고 국정운영과 관련해 분명한 실력을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당 대표실은 이 대표가 이날 오전 9시 언론사 포럼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었으나 이를 취소했다고 밝혔다. 오후에 예정된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기념식 참석과 라디오 인터뷰 등의 일정도 취소를 검토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이 대표는 전날 밤 페이스북에 “그렇다면 여기까지입니다”라는 짧은 글을 남긴 바 있다. 이어 일정을 전면 취소하면서 당 일각에선 “이 대표가 사퇴 고민에 들어간 것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이 대표가 윤 후보의 충청 방문 등 사전에 선대위 일정을 공유받지 못하거나, 이수정 경기대 교수가 이 대표의 반대에도 선대위에 합류한 것 등을 두고 윤 후보의 ‘이준석 패싱’이라는 논란이 제기돼온 상황이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