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검은 외계인 되고파”…전신·안구 문신 이어 손가락 절단까지

“검은 외계인 되고파”…전신·안구 문신 이어 손가락 절단까지

이보희 기자
입력 2021-11-23 17:02
업데이트 2021-11-23 17: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스타그램 통해 수술 과정 공개

앤서니 로프레도 인스타그램 캡처
앤서니 로프레도 인스타그램 캡처
멕시코에 거주하는 한 프랑스인이 ‘검은 외계인’처럼 보이고 싶다며 눈 흰자를 포함한 온몸을 검은색으로 문신하고 손가락까지 잘라낸 사진을 공개해 전 세계를 경악케 하고 있다.

현지시각으로 22일 외신에 따르면 ‘블랙 에일리언 프로젝트(Black Alien Project)’라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하는 앤서니 로프레도(33)는 멕시코에서 성형 수술을 받으며 두 손가락을 잘라냈다.

그는 여러 차례 성형과 문신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검은 외계인’이 되겠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성형을 계속했다.

로프레도는 안구는 물론이고 온몸을 검은색으로 문신했으며, 코와 윗입술을 제거하고 광대와 이마 등에 보형물을 집어넣기도 했다.

이어 더욱 극적인 신체변화를 원해 최근 멕시코에서 두 손가락을 자르는 수술을 받았다.

그는 지난 2017년 한 프랑스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아주 어린 나이부터 인체의 돌연변이와 변형에 열정을 쏟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무서운 인물의 입장이 되어 보는 것을 좋아한다. 종종 어딘가에 자리를 잡고 역할을 맡는다. 특히 밤에 어두운 거리에서”라고 덧붙였다.

또한 “20대 시절 경비원으로 일할 때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삶을 살고 있지 않다고 느꼈다”고 밝히기도 했다.
앤서니 로프레도 인스타그램 캡처
앤서니 로프레도 인스타그램 캡처
로프레도는 자신의 파격적인 수술 과정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공개하며 전 세계 네티즌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그의 인스타그램은 74만2000명이 팔로우 했다.

많은 네티즌들은 “왜 그랬느냐”, “100퍼센트 후회할 것이다”, “혐오스럽다”라며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반면 “당신의 꿈을 살아가는 것에 박수를 보낸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네티즌도 있었다.

로프레도는 프랑스에서는 불법인 코 제거 수술을 스페인에서 받았으며, 많은 유럽 국가에서 불법인 피어싱, 문신 외 몸을 손상시키는 신체 수정 수술을 받기 위해 전 세계를 다니고 있다.

이미 여러 차례 수술을 받은 로프레도는 “지금까지 34%정도 완성됐다”며 “곧 혀를 반으로 나누는 수술을 받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피부를 완전히 제거한 뒤 이를 금속으로 바꾸고 싶다”며 계속해서 수술을 하고 싶다는 의지를 전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