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70세 佛 남성 불곰에 다리 물리면서도 사살, 영화 ‘레버넌트’ 판박이

70세 佛 남성 불곰에 다리 물리면서도 사살, 영화 ‘레버넌트’ 판박이

임병선 기자
입력 2021-11-21 08:43
업데이트 2021-11-21 08: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프랑스와 스페인의 국경을 이루는 피레네 산맥에 서식하는 유러피언(유라시안) 불곰 모습. AFP 자료사진
프랑스와 스페인의 국경을 이루는 피레네 산맥에 서식하는 유러피언(유라시안) 불곰 모습.
AFP 자료사진
프랑스의 70세 남성이 멧돼지 사냥에 나섰다가 암컷 불곰의 습격을 받아 다리를 크게 다친 끝에 끝내 라이플 소총의 방아쇠를 당겨 사살했다.

이름이 공개되지 않은 남성은 20일(현지시간) 오후 남서부 아리에주주의 세이스에서 두 발의 총탄을 발사해 스스로 목숨을 구했다. 마침 이 불곰은 새끼들을 데리고 주변을 어슬렁거리다 지역 사냥꾼 협회 소속으로 멧돼지 퇴치에 나선 사냥꾼과 맞닥뜨렸다. 현지 매체들은 그가 다리에 중상을 입어 툴루즈의 병원으로 옮겨졌는데 여러 차례 다리를 물려 동맥을 심각하게 다쳤다고 보도했다.

2016년 레오나르도 디캐프리오와 톰 하디가 호흡을 맞춘 영화 ‘레버넌트- 죽음에서 돌아온 자’의 한 장면을 떠오르게 한다.

AFP 통신은 사건을 잘 알고 있는 소식통이 문제의 남성이 위중한 상태라고 밝혔다고 전했다. 경찰은 오후 3시 30분쯤 구조 신호를 받고 달려갔더니 곰의 사체가 사냥꾼이 다쳐 누워있는 곳에서 불과 몇m 떨어진 지점에 나딩굴어 있었다고 전했다.

이름을 밝히지 않은 사냥협회 관계자는 현지 인터넷매체 라 드페체에 회원들이 사냥할 때 쓰는 무전기로 도와달라고 외치는 소리를 들었다며 달려오는 중에 곰의 습격 순간을 봤다고 했다. 그는 “한 사람이 도움의 손길이 닿을 때까지 피 흘리는 것을 멈추려고 애를 쓰고 있었다”고 말했다.

아리에주 관리인 크리스틴 테퀴는 이번과 같은 습격이야말로 “우리가 늘 두려워하던 일”이라며 “오늘날 동물과 인간의 생활환경이 겹침으로써 더욱 문제가 복잡해지는 것을 깨닫게 된다”고 말했다.

프랑스 당국은 1990년대 스페인과 국경을 이루는 이곳 피레네 산맥 주변에 불곰을 이주시키는 작업을 시작해 개체수가 많이 회복됐지만 곰들이 농가에 내려와 가축을 살상하는 일들이 늘어 농민들이 항의 시위를 하는 등 적지 않은 문제를 낳고 있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