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선호 광고 불편하다” 항의에 11번가에서 온 답변

“김선호 광고 불편하다” 항의에 11번가에서 온 답변

이보희 기자
입력 2021-11-03 14:47
업데이트 2021-11-03 16: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일부터 김선호 광고 재개
“그동안 성실하게 활동 수행…공식 사과 후 상대방 받아들여”

김선호
김선호 11번가
11번가 측이 최근 사생활 논란이 불거진 배우 김선호(35)의 광고에 일부 이용자가 불만을 제기하자 “김선호가 공식 사과한 후 상대방 측도 받아들여 모델 활동 재개를 결정했다”는 입장을 밝혔다.

지난 2일 한 네티즌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김선호가 촬영한 광고와 관련해 불만을 제기한 뒤 11번가 측으로부터 답변을 받았다며 내용을 전했다.

이에 따르면 11번가 측은 “지난 4월 11번가의 모델로 발탁된 김선호님은 그동안 성실하게 활동을 수행해 왔다”며 “10월 20일경 김선호님이 공식 사과를 한 이후 상대 측도 이를 받아들이면서 11번가는 김선호님의 모델 활동 재개를 결정했고 이미 지난 10월 초 이슈가 불거지기 전 촬영된 광고를 11월 1일 오전 11시부터 ‘십일절 페스티벌’을 알리는 캠페인 광고로 온에어하게 됐다”고 답했다.

이어 11번가 측은 “고객님의 많은 양해 부탁 드리며, 11번가에 보내주시는 진심 어린 의견에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김선호의 전 여자친구 A씨는 지난달 17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K배우(김선호)가 낙태를 종용하고 혼인빙자를 했다. 그 뒤 버림 받았다”고 폭로했다.

이에 김선호는 “저의 불찰과 사려 깊지 못한 행동으로 그분에게 상처를 줬다. 그분과 직접 만나서 사과를 먼저 하고 싶었으나 지금은 제대로 된 사과를 전하지 못하고 그 시간을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저를 끝까지 믿고 응원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도 실망감을 드려서 죄송하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후 A씨는 “저와 그분 모두 진심으로 사랑했던 시간이 있는데 저의 일부 과격한 글로 인해 한순간 무너지는 그의 모습에 저도 마음이 좋지 않다”며 “그분에게 사과받았고, 서로 오해한 부분이 있었던 거 같다”고 김선호에게 사과를 받았음을 밝혔다.

A씨와의 논란 이후 김선호는 KBS 2TV 예능 프로그램 ‘1박2일’과 크랭크인을 준비 중이던 ‘도그데이즈’ ‘2시의 데이트’ 등의 영화에서 하차했다. 광고에서도 얼굴을 감췄다.

그러나 이후 김선호와 A씨의 카카오톡 대화 등이 공개되면서, 김선호의 일방적인 잘못이 아님이 드러났고 논란은 새로운 국면을 맞았다.

이에 11번가뿐 아니라 카메라, 마스크 등 다른 브랜드 등에서도 그를 모델로 하는 광고를 재개하기 시작했다.

또 불투명했던 스크린 데뷔작 역시 출연이 확정되며 활동을 재개하는 분위기로 전환됐다. 김선호는 해당 논란으로 KBS2TV 예능 프로그램 ‘1박2일’과 크랭크인을 준비 중이던 영화 ‘도그 데이즈’ ‘2시의 데이트’ 등에서 하차했으나, 영화 ‘슬픈 열대’ 측은 김선호를 주연으로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