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민의힘 경선 끝나가는데… 安 출마선언 ‘안갯속’

국민의힘 경선 끝나가는데… 安 출마선언 ‘안갯속’

고혜지 기자
고혜지 기자
입력 2021-10-28 20:40
업데이트 2021-10-29 02: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일요일마다 중대 발표… 31일 유력

이미지 확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국민의힘 대선후보 최종 선출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의 등판 시점에 관심이 쏠린다. 안 대표는 대선 출마를 굳힌 것으로 알려졌으나 출마 선언 시점은 당 일정에 맞춰 조율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국민의당 관계자는 28일 “아직 정확하게 출마 선언일이 정해지지 않았다”면서 “일요일이 지나봐야 윤곽이 드러날 것 같다”고 밝혔다.

현재로서는 31일이 유력해 보인다. 안 대표가 일요일마다 중대 발표를 했는데 국민의힘 대선 후보 선출일인 다음달 5일 전까지 남은 일요일은 31일 단 하루다. 국민의당의 대선 후보자 추천 신청 접수 마감도 다음달 1일이다.

안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재인 정부의 노동 정책을 비판하면서 “2017년 대선 때부터 비정규직 일자리 안정화·처우 개선 방향의 개혁을 주장해 왔다”면서 “무지한 현 정부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고통받았다. 안타까운 일”이라며 세 번째 대선 출마에 당위성을 부여하는 듯한 발언을 내놨다.

야권의 표 분산 가능성 때문에 안 대표의 대선 완주 여부도 관심사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지난 26일 라디오에서 “(안 대표가) 나올 것 같지만 완주는 안 할 것 같다”면서도 단일화 가능성 질문에는 “잘 모르겠다”고 했다.

고혜지 기자 hjko@seoul.co.kr
2021-10-29 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