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가락 위주로 씻고, 택시 노마스크… 윤석열 방역 논란

손가락 위주로 씻고, 택시 노마스크… 윤석열 방역 논란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1-10-21 06:29
업데이트 2021-10-21 06: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8월에는 국회 방역수칙 위반 구설
보건복지위 국정감사서 문제 제기

이미지 확대
‘정치의 배신’들고 택시조합 찾은 윤석열 마스크는..?
‘정치의 배신’들고 택시조합 찾은 윤석열 마스크는..?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경선 후보가 19일 부산 연제구 부산개인택시조합에 택시를 타고 도착하고 있다. 2021.10.19 연합뉴스
국민의힘 유력 대선주자인 윤석열 후보가 마스크를 쓰지 않고 택시에서 내리는 모습이 포착돼 논란이 일고 있다.

윤석열 후보는 지난 19일 개인택시 기사들과 간담회를 갖기 위해 부산 연제구 부산개인택시조합에 택시를 타고 도착했다. 택시에서 내리는 윤석열 후보는 마스크를 쓰지 않은 모습이었고, 운전석의 택시기사는 마스크를 쓰고 있었다.

중앙방역대책본부의 ‘마스크 착용 방역지침 준수 안내서’에 따르면 다른 사람과 2m 이상 거리 유지가 되지 않을 경우 마스크를 의무 착용해야 한다. 모든 시민들이 택시,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는 이유다.

이 때문에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를 마무리하는 20일 종합감사 자리에서도 윤석열 후보의 문제가 언급됐다.

더불어민주당 김원이 의원은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에게 윤석열 후보가 마스크를 쓰지 않고 택시를 탑승한 사진을 들어 “이래도 되나”라고 질의했다. 김 의원은 지난 6일 질병청 국정감사에서도 윤석열 후보가 TV토론회에서 손에 임금 왕(王)자를 쓴 것을 언급하며 “개인방역수칙을 위반한 것이 아닌가”라고 질의한 바 있다.
TV토론 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 손바닥에 그려진 낙서. 유튜브 화면 캡처. 온라인커뮤니티
TV토론 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 손바닥에 그려진 낙서. 유튜브 화면 캡처. 온라인커뮤니티
김 의원은 “택시에서 내리면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사진이 찍혀서 비판을 받았다. 이분이 손가락 위주로만 손을 씼더니 이렇게 방역 지침을 자꾸 위반한다”라며 정은경 청장에게 “이분이 일부러 이러는 것은 아니지 않나”라고 물었다.

김 의원은 “택시 안에서는 쓰고 있다가 내릴 때만 벗은 것이라고 했는데, 택시나 버스 같은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곳 안에서는 마스크를 쓰도록 홍보를 더 강화해달라”고 당부했다. 정 청장은 “사진만 갖고 말씀드리기는 어려운 부분이 있다. 대중교통에서는 마스크를 쓰도록 권고하고 있다”고 답했다.

윤석열 후보는 지난 8월에는 사전신고 없이 일행 10여명과 국회의원회관을 방문, 당 의원 103명의 사무실을 찾아가 인사하는 과정에서 국회 방역수칙을 위반한 사실이 드러났다. 윤석열 후보보다 먼저 입당한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방문 전날 인적 사항을 제출하고 국회의원회관 9층 태영호 의원실을 시작으로 같은 층에 있는 국민의힘 의원실만 방문했고 다른 의원들에게는 코로나19 확산 상황임을 감안해 전화로 인사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