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낮에 만취 음주운전 개그맨 설명근 검찰 송치 “면허취소 수준”

대낮에 만취 음주운전 개그맨 설명근 검찰 송치 “면허취소 수준”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21-10-20 18:37
업데이트 2021-10-20 18: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낮에 음주운전 개그맨 설명근 검찰 송치
대낮에 음주운전 개그맨 설명근 검찰 송치 tvN ‘코미디빅리그’의 인기코너 ‘국주의 거짓말’에 출연한 개그맨 설명근. tvN ‘코미디 빅리그’ 방송 캡처
대낮에 음주운전 설명근 검찰 송치
대낮에 음주운전 설명근 검찰 송치 개그맨 설명근. 설명근 SNS 캡처
대낮에 만취 상태로 운전하다 교통사고를 낸 개그맨 설명근(35)씨가 음주운전 혐의로 검찰에 송치됐다.

서울 강동경찰서는 20일 설씨를 지난 15일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설씨는 지난 7일 오후 12시 39분쯤 강동구 강동역 인근 도로에서 자신의 차량을 운전하다 도로 중앙분리대 공사 현장 철근을 들이받았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설씨에게서 술 냄새가 나는 등 음주한 정황을 포착하고 음주 측정을 했다. 적발 당시 설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0.1% 이상)이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설씨는 최근까지 tvN ‘코미디빅리그’에 출연했다. 설씨는 인기 코너였던 ‘국주의 거짓말’에 출연해 ‘명치 춤’으로 눈길을 끌었다.

음주운전 사실이 알려지자 설씨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하고 유튜브 영상 댓글도 차단했다.

도로교통법 제44조상 운전이 금지되는 술에 취한 상태 기준은 운전자의 혈중알코올농도가 0.03% 이상인 경우으로 규정하고 있다.

0.08% 미만이면 100일간 면허정지에 형사처벌 대상이 되며 0.08% 이상이면 면허가 취소된다. 형사 처벌을 받게 될 경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진다.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