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자부 경기를 남자 경기장에서? 흥국생명이 안산·천안에 가는 사연

여자부 경기를 남자 경기장에서? 흥국생명이 안산·천안에 가는 사연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1-10-08 16:29
업데이트 2021-10-08 16: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KOVO 제공
KOVO 제공
오는 16일 개막하는 2021~22 V리그에서는 여자부 경기가 남자부 경기장에서 열리는 색다른 풍경이 펼쳐진다. 같은 구장을 쓰는 남매 구단이 아닌 남자부 단독으로 쓰는 안산, 천안에서 여자부 경기가 열리는 사연은 어쩐 일일까.

한국배구연맹(KOVO)은 8일 수정된 일정을 발표했다. 흥국생명의 홈구장 이전, 내년 대선 일정과 맞물려 일정이 조금 복잡하게 바뀌었다.

가장 눈에 띄는 경기는 내년 3월 5일 안산에서 열리는 흥국생명과 현대건설의 경기다. 안산은 남자부 OK금융그룹이 단독으로 쓰는 구장이지만 이날 한정으로 여자부 경기가 열리게 됐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상대 구단 측에서 KOVO를 통해 협조를 구해와 안산에서 경기가 열린다”고 밝혔다.

이는 내년 대선 때 흥국생명이 이번에 새로 홈구장으로 옮기는 삼산월드체육관이 투표장으로 쓰이기 때문이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변동 가능성이 있지만 어떻게 될지 몰라 대체 구장에서 치르게 됐다”고 설명했다.

내년 대선일인 3월 9일 흥국생명과 페퍼저축은행의 경기는 기존에도 천안에 편성된 상태였다. 안산 경기는 첫 발표 당시 미정이었지만 KOVO가 각 구단과 협의 끝에 안산에서 경기를 치르기로 하면서 내년 흥국생명의 홈 2경기가 남자 구단 전용 경기장에서 열리게 됐다.
남의 구장에서 경기를 치르는 팀은 또 있다. 내년 3월 6일 여자부 IBK기업은행과 페퍼저축은행의 경기가 원래 장소인 광주 염주종합체육관이 대선 투표장으로 쓰이는 바람에 중립지대인 수원에서 열리게 됐다. 3월 8일 남자부 대한항공과 KB손해보험의 경기도 안산에서 열린다.

그렇다면 왜 이 경기장이었을까. KOVO 관계자는 “여러 상황을 검토했을 때 안산, 수원, 천안이 경기를 치를 후보로 적합해 이렇게 일정이 조정됐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시즌 초반 흥국생명의 홈 경기가 원정 경기로 대거 바뀐 것이 새시즌의 특징이다. 흥국생명이 이번에 인천 전자랜드 농구단이 떠난 삼산월드체육관을 홈구장으로 쓰게 되면서 아직 체육관을 사용할 준비가 안 됐기 때문이다. 1라운드에 홈경기가 없는 흥국생명은 첫 홈경기를 11월 14일 치를 예정이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공사 일정이 굉장히 빠듯하다”면서 “홈경기 일정에 맞추려고 최대한 노력하고 있다”고 상황을 전했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