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케 듀오 시즌 첫 합작포…케인 해트트릭 부활

손-케 듀오 시즌 첫 합작포…케인 해트트릭 부활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1-10-01 08:42
업데이트 2021-10-01 08: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일 유로파콘퍼런스리그 토트넘, 무라에 5-1 승리

이미지 확대
토트넘의 해리 케인과 손흥민이 1일 유로파 콘퍼런스리그 경기에서 무라를 5-1로 꺾은 뒤 함께 기뻐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토트넘의 해리 케인과 손흥민이 1일 유로파 콘퍼런스리그 경기에서 무라를 5-1로 꺾은 뒤 함께 기뻐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의 단짝 듀오 손흥민(29)과 해리 케인(28)이 유로파콘퍼런스리그(UECL) 무대에서 시즌 첫 합작포를 가동했다. 케인은 해트트릭으로 부진 탈출의 신호탄을 쏘아올렸다.

손흥민과 케인은 1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무라(슬로베니아)와의 2021~22 UECL 조별리그 G조 2차전에서 후반 교체 출전해 팀의 5-1 승리를 이끌었다. 프리미어리그(EPL)에서 3골을 뽑고 있는 손흥민은 팀의 네 번째 득점이자 케인의 두 번째 골을 거들며 시즌 첫 공격포인트를 기록했다. 아직 EPL에서 득점이 없는 케인은 UECL에서는 5골을 기록했다. 토트넘은 1승1무를 기록하며 조 1위(승점 4점)가 됐다.

EPL에서 3연패하며 팀 분위기가 바닥을 치고 있는 토트넘은 유럽 하위 리그의 팀을 맞아 데인 스칼렛, 브라이언 힐, 지오반니 로셀소, 델레 알리 등으로 공격진을 구성했다. 3일 애스턴 빌라와 EPL 경기를 앞두고 있어 로테이션을 돌린 것이다. 토트넘은 전반 4분 델레 알리의 페널티킥 선제골과 8분 로셀소의 추가골로 손쉽게 승리를 낚는 듯 했다. 그러나 후반 7분 지가 쿠스에게 발리 원더골을 얻어맞아 쫓기자 후반 14분 케인, 15분 손흥민과 루카스 모라 등 정예 멤버가 투입됐다. 효과는 즉시 나왔다. 케인은 후반 23분 상대 수비 라인을 무너뜨리며 모라의 침투 패스를 결대로 논스톱 슈팅으로 연결해 골망을 갈랐다. 9분 뒤에는 로셀소와 손흥민-케인으로 시원 시원하게 연결되는 패턴 플레이가 펼쳐진 끝에 손흥민이 건네준 땅볼 크로스를 문전 쇄도하던 케인이 오른발로 마무리 했다. 케인은 후반 43분 로셀소가 찔러준 패스를 받아 20분 사이에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