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곽상도, 자격상실했다” 국민의힘 초선 7명, 의원직 사퇴 촉구

“곽상도, 자격상실했다” 국민의힘 초선 7명, 의원직 사퇴 촉구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1-09-27 18:02
업데이트 2021-09-27 18: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발언하는 곽상도
발언하는 곽상도 2019.12.5 연합뉴스
국민의힘 일부 초선 의원들이 ‘화천대유 50억원 퇴직금’ 논란으로 탈당한 곽상도 의원을 향해 의원직 사퇴를 촉구했다.

전날까지 같은 당 선배 의원이었던 곽 의원에게 공개적으로 직격탄을 날린 것이다.

강민국 박대수 박성민 백종헌 엄태영 정동만 최승재 의원 등 초선 7명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곽 의원은 깨끗하게 의원직을 내려놓고 수사를 받기를 바란다”며 이같이 촉구했다.

이들은 “50억원 퇴직금은 그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국민 여러분께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일”이라며 “단지 ‘열심히 일해 번 돈’일 뿐이라는 식의 변명은 더 큰 국민적 공분을 살 뿐”이라고 지적했다.

이들은 “이번 일로 곽 의원은 이미 공직자로서, 국회의원으로서 그 자격을 상실했다”면서 “이런 일이 벌어졌는데도 의원직에 연연하는 것은 국민을 우롱하는 처사”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이어 “제 식구였다고 마냥 감쌀 수는 없다”며 “보수 정당을 새롭게 개혁하겠다는 읍참마속의 의지와 결기를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특혜를 받은 사람이 있다면 여야를 떠나 모두 강력한 조처를 해야 한다”며 “여야 정치권은 특검을 통해 모든 의혹을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한다”고 덧붙였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