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메시 가진 PSG와 메시 못가진 맨시티, 누가 웃을까

메시 가진 PSG와 메시 못가진 맨시티, 누가 웃을까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1-09-27 17:59
업데이트 2021-09-27 17: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9일 UCL A조 조별리그 2차전 격돌
메시 영입 경쟁 벌인 팀들이라 관심
작은 부상 있던 메시 출전 가능성↑

이미지 확대
리오넬 메시 AP 연합뉴스
리오넬 메시 AP 연합뉴스

이번 주 2021~22시즌 유럽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경기에서 매우 흥미로운 대결이 펼쳐진다.

프랑스 파리 생제르맹(PSG)이 29일 오전 4시 홈 경기장인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와 격돌한다. A조 조별리그 2차전이다. 이 경기가 흥미로운 까닭은 리오넬 메시 때문이다. 메시가 지난해 FC바르셀로나(스페인)와 불화였을 때 메시의 차기 행선지로 PSG와 맨시티가 앞다퉈 거론됐다. 지난달 바르셀로나가 재정적인 이유로 메시를 포기했을 때도 마찬가지였다. 결과적으로 메시는 바르셀로나 시절 트레블을 함께한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있는 맨시티가 아니라 PSG로 향했다.

프리미어리그(EPL) 디펜딩 챔피언 맨시티는 메시를 얻지 못했지만 새시즌 EPL에서 토트넘에 일격을 당한 것을 빼곤 순항 중이다. 현재 2위를 달리고 있다. 메시를 얻는 PSG는 개막 8연승으로 리그1 선두를 질주 중이다.

그러나 메시는 아직 PSG에서 많은 경기를 소화하지는 않은 상황이다. 이적 뒤 PSG가 치른 정규리그 7경기, 챔피언스리그 1경기 가운데 정규리그 2경기, 챔피언스리그 1경기를 뛰었을 뿐이다. 아직 무득점에다가 지난 19일 리옹전에서는 후반 중반 교체 뒤 작은 부상이 발견되어 이후 2경기를 쉬었다. 최근 팀 훈련에 합류한 메시는 PSG를 유럽 정상에 올려 놓겠다고 장담했기 때문에 맨시티전 출전 가능성이 높다.

지난 16일 1차전에서 맨시티는 라이프치히를 6-3으로 대파했고, PSG는 메시와 네이마르, 킬리안 음바페를 동시에 선발 출격시키고도 브뤼헤(벨기에)와 1-1로 비겼다. 맨시티는 PSG와 상대 전적에서 지난 시즌 대회 준결승에서 2승을 거둔 것을 포함해 최근 4경기에서 3승 1무로 앞서 있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