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원희룡 “여야, 부동산 부패 전쟁 선포해야…곽상도 출당하라”

원희룡 “여야, 부동산 부패 전쟁 선포해야…곽상도 출당하라”

이하영 기자
입력 2021-09-26 15:27
업데이트 2021-09-26 15: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울산 찾은 원희룡
울산 찾은 원희룡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원희룡 전 제주지사가 25일 오전 울산시 울주군 당협 사무실을 방문해 당원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1.9.25 연합뉴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원희룡 전 제주지사는 26일 “여야를 넘어 대장동 게이트 관련 국정조사와 특별검사 및 부동산 부패와의 전면전 선포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특히 “국민의힘도 대장동 게이트에 조금이라도 연루된 사람이 있다면 즉각적으로 출당, 제명 및 강력한 후속 조치를 취하시길 촉구한다”고 말했다.

원 전 지사는 이날 국민의힘 당사에서 현안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사건과 관련한 국정조사와 특검 착수를 촉구했다. 그는 “대장동 부동산 개발 사업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 선거 예비후보의 각종 특혜 의혹과 함께 국민의힘 관련자의 의혹 보도가 이어지고 있다”며 “민주당의 주장처럼 국민의힘 게이트라면, 민주당에서는 대선 승리를 향한 절호의 찬스일 것이기 때문에 국정조사와 특검을 회피해야 할 이유가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국민의힘 내부에서도 강경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도덕적인 하자로 인해 국민이 열망하는 정권교체의 걸림돌이 돼선 안 된다. 단호하게 처단하지 못한다면 우리 모두는 역사의 죄인이자 국민에 대한 배신자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원 전 지사는 “청와대와 문재인 대통령도 이에 대한 입장을 밝혀야한다”며 “의혹의 중심에 서 있는 이재명 후보와 곽상도 의원은 스스로 진실규명에 누구보다도 앞장서고 모든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압박했다.

이어 “저는 대통령이 되는 즉시, 부동산 부패와의 전면전을 선포하고 비리가 있는 자는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뿌리를 뽑아 엄벌할 것을 약속드리겠다”고 말했다.

앞서 노컷뉴스는 대장동 개발 사업 특혜 의혹을 받는 화천대유가 지난 3월 퇴직한 국민의힘 곽상도 의원의 아들 곽모씨에게 퇴직금 명목으로 50억원을 지급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아들 곽씨는 화천대유로부터 성과급·위로금·퇴직금 등 명목으로 28억원을 실수령했다고 설명했다.

이하영 기자 hiyoung@seoul.co.kr
이하영 기자 hiyou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