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尹 캠프 향해 “초보 공격수...‘깜’이 안 되는 사람들”

홍준표, 尹 캠프 향해 “초보 공격수...‘깜’이 안 되는 사람들”

임효진 기자
입력 2021-09-14 18:07
업데이트 2021-09-14 18: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토론회 참석해 답변하는 홍준표
토론회 참석해 답변하는 홍준표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홍준표 의원이 14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기자협회 주최 홍준표 의원 초청 왁자지껄 토론회에 참석해 질의 답변을 하고 있다. 2021.9.14 국회사진취재단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홍준표 의원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 캠프를 향해 ‘초보 공격수’라고 말했다.

14일 홍 의원은 서울시청에서 오세훈 서울시장과의 면담 이후 취재진을 만나 윤석열 캠프를 향해 “상대를 보고 달려들어야지, 그 사람들은 공격수로 따지면 초보 공격수”라며 “나를 공격할 ‘깜’이 되는 사람들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저는 그런 지적에 눈도 깜짝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홍 의원은 자신이 경남지사 시절 재떨이를 집어 던졌다는 거짓 소문을 내는 캠프 인사가 누군지도 알고 있다고 말하며 “내가 담배를 끊은 지가 언젠데. 그런 터무니 없는 거짓말을 하고 다니면 천벌을 받는다”고 말했다.

이날 홍 의원은 한국기자협회 주최 토론회에서도 윤 전 총장을 향해 날을 세웠다.

윤 전 총장 측이 ‘고발사주 의혹’ 제보자 조성은씨가 박지원 국가정보원장을 만난 자리에 홍준표 캠프의 인사가 동석했다고 주장하는 가운데, 이와 관련해 법적 대응 계획이 있는지 묻자 “그런 것을 갖고 법적 고발해서는 안 되겠죠”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터무니없는 주장이다. 그렇게 주장하면 스스로 자멸할 것”이라며 “주변 사람들이 가만히 놔두라고 한다. 스스로 무너진다”라고 말했다.

홍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를 향해서는 “대통령이 될 인성이 되느냐. 가족 공동체에 대해 여태 ‘수신제가’가 안 되는데 ‘치국평천하’를 할 수 있느냐”며 “포퓰리스트이자 경기도의 차베스(베네수엘라 우고 차베스 전 대통령)”라고 혹평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서도 제대로 기자회견을 한 것을 본 적이 없다며 “페이퍼만 들고 (기자회견) 시늉만 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제가 대통령이 되면 공개석상에서 분기별 기자회견을 열겠다”며 열린 방식으로 취재진 질의응답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