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다급한 이낙연, 송영길 만나 의원직 사퇴서 처리 촉구

다급한 이낙연, 송영길 만나 의원직 사퇴서 처리 촉구

곽혜진 기자
입력 2021-09-11 23:04
업데이트 2021-09-11 23: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정견 밝히는 이낙연
정견 밝히는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이낙연 전 대표가 11일 오후 대구 수성구 호텔인터불고 컨벤션홀에서 열린 대선 후보자 선출을 위한 대구?경북 합동 연설에서 정견을 밝히고 있다. 2021.9.11 연합뉴스
배수진을 치고 의원직 사퇴 의사를 밝힌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 이낙연 전 대표가 11일 송영길 대표에게 사퇴서 처리를 거듭 요청했다.

민주당에 따르면 이 전 대표와 송 대표는 이날 대구·경북 경선 전에 배석자 없이 회동했다. 이 자리에서 이 전 대표는 송 대표에게 지체 없이 사퇴서를 처리해달라고 요구했다.

이 전 대표는 “지도부가 처리를 미루며 시간을 끌면 제 사퇴의 진정성과 각오가 훼손된다”고 강조했다고 당 관계자들이 전했다. 송 대표는 이 전 대표의 의견을 경청한 뒤, 조만간 최고위원들과 논의해보겠다고 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송 대표는 이후 기자들과 만나 이 전 대표의 사퇴 의지가 강한 편이냐는 질문에 대해 “그렇다”고 답했고, 처리 여부에 대해선 “상의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김진욱 대변인도 “최고위원들과도 상의해봐야 한다”며 “당장 오늘내일 결정 내릴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이 전 대표는 1차 선거인단 64만여명의 투표 결과가 공개되는 오는 12일 1차 ‘슈퍼위크’를 앞두고 지난 8일 ‘의원직 사퇴 카드’를 꺼내 들었다. 이재명 경기지사의 충청권 과반 승리 파장을 잠재우고, 추석 연휴 이후 호남권 순회 경선에서 추격하겠다는 각오다.

곽혜진 기자 demi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