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與 경선 ‘슈퍼위크’ 앞두고 막바지 표몰이

與 경선 ‘슈퍼위크’ 앞두고 막바지 표몰이

강병철 기자
입력 2021-09-10 17:20
업데이트 2021-09-10 17: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재명 ‘대세론 굳히기’가 과제
이낙연 의원직 사퇴로 배수진

이미지 확대
이재명 경기지사
이재명 경기지사
더불어민주당 대권 주자들이 오는 12일 ‘1차 슈퍼위크’를 앞두고 표몰이에 총력을 쏟고 있다. 충청권 압승에 힘입어 대세론을 굳히려는 이재명 경기지사와 의원직 사퇴로 배수진을 친 이낙연 전 대표의 대결이 최대 관전 포인트다.

강원 지역 경선과 겸해 열리는 1차 슈퍼위크에선 국민·일반당원 64만명의 투표 결과가 한꺼번에 발표돼 전체 판세를 가를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지사 측은 슈퍼위크에 승부를 굳히겠다는 입장이다. 특히 이번 국민·일반당원 온라인 투표율이 70%를 돌파하며 모수가 커져 여론조사와 비슷한 결과가 나올 것으로 자신하고 있다. 이 지사는 10일 기자들과 만나 “국민의 집단 지성이 발휘될 수밖에 없는 수십만명 규모라 일반적 예측에 부합하지 않을까”라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익산 찾은 이낙연
익산 찾은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낙연 전 대표가 10일 오전 전북 익산시 로컬푸드 직매장 모현점 준공 및 개장식에 참석해 내빈 소개를 들으며 손뼉을 치고 있다. 2021.9.10 연합뉴스
배지를 던지고 의원실 짐까지 빼버린 이 전 대표는 고향 호남 표심에 호소하며 ‘이재명 과반 저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슈퍼위크에 이 지사와의 격차를 10%대로 좁히면 역전 가능성이 충분하다는 것이 이 전 대표 측 계산이다. 캠프 배재정 대변인은 논평에서 “1차 선거인단 투표에서 선전한다면 얼마든지 역전이 가능하다”며 투표를 독려했다.

이낙연 캠프는 김효은 대변인 명의의 논평에서 “포퓰리즘은 민주주의가 아니며, 오래 가지 못한다”며 이 지사 측에 견제구를 날리기도 했다.



강병철 기자 bcka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