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건영, ‘전자발찌 훼손 살인’ 文 책임론에 “말도 안 되는 논리”

윤건영, ‘전자발찌 훼손 살인’ 文 책임론에 “말도 안 되는 논리”

임효진 기자
입력 2021-09-02 10:31
업데이트 2021-09-02 10: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스1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스1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전자발찌 훼손’ 살인 사건을 두고 문재인 정부의 책임론을 주장하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을 향해 “이런 끔찍한 일을 대통령과 결부시키는 것은 급했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1일 윤 의원은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지금 홍준표 후보가 거의 턱밑까지 치고 올라오다 보니 (윤 전 총장의) 조급함의 발로가 아닌가 싶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지난달 31일 윤 전 총장 캠프 김병민 대변인은 “전자발찌를 끊고 살인을 한 범죄자에 대해 문재인 정부의 관리가 제대로 이뤄졌다면 무고한 여성 2명의 희생은 없었을 것”이라며 “사람이 먼저인 나라가 맞냐”고 비판했다.

이와 관련해 윤 의원은 “매우 안타까운 일이다. 대통령은 비가 와도 걱정, 태풍이 불어도 걱정, 모든 게 걱정이어야 된다고 생각한다”면서도 “윤석열 캠프의 주장대로라면 조두순 사건은 이명박 대통령 책임이란 말”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말도 안 되는 논리를 가지고 허황되게 공격하는데 ‘기승전 문재인’, 이 프레임 자체가 지금 국민한테는 안 통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윤 의원은 문재인 정부 예비역 장성들이 윤 전 총장 캠프에 합류한 것에 대해서도 “별값이 똥값이 된 것”이라고 원색적인 비판을 했다.

그는 “정치적 선택을 했다고 한다면 장군답지 못하다는 말을 하고 싶다”며 “정치적 신의나 이런 것들의 진지한 얘기는 다 접어두고 별까지 다신 분들이 하는 모습들이 참 쪽팔린다”고 말했다.

한편, 생후 20개월 된 의붓딸을 성폭행하고 살해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20대에 대해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사형 선고를 촉구한 가운데 이에 대해 윤 전 총장은 “두테르테식”이라고 지적했다.

윤 전 총장이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에 빗대어 비판한 것에 대해 윤 의원은 “한 국가의 정상 지도자가 되려고 하는 분은 안목을 갖춰야 한다”며 “(두테르테 대통령은) 우리 우방국의 대통령이자 정상이지 않나. 그걸 비하하는, 폄하하는 식의 발언을 해선 안 될 발언”이라고 지적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