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숲에서 나흘을 울며 버틴 러시아 22개월 소녀 “다신 사라지지 않을게요”

숲에서 나흘을 울며 버틴 러시아 22개월 소녀 “다신 사라지지 않을게요”

임병선 기자
입력 2021-08-24 20:59
업데이트 2021-08-24 20: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생후 22개월 된 러시아 소녀가 나흘이나 집 근처 숲 속을 헤맨 끝에 무사히 구조됐다. 소녀는 다시는 엄마 품을 떠나 사라지지 않겠다고 맹세했다고 영국 BBC가 24일 전했다.

주인공은 모스크바 서쪽 스몰렌스크 지방에 사는 류다 쿠치나. 지난 17일 가족의 여름 별장(다차) 밖에서 두 살 위의 언니와 놀고 있었는데 엄마 안토니나가 이웃 집에 놀러가는 것을 언니가 보고 뒤따라갔는데 류다는 엄마와 언니를 찾다가 길을 잃고 헤맨 것으로 추정된다.

나흘 동안 400여명의 자원봉사자와 경찰이 숲을 샅샅이 뒤졌고, 잠수부들이 근처 저수지까지 수색했지만 아무 것도 발견하지 못했다. 그러다 한 구조팀이 집에서 4㎞ 떨어진 곳에서 류다의 울음 소리를 듣고 찾아냈다. 음식도 물도 없었는데도 아이는 벌레들에 물린 자국 외에는 건강한 상태로 발견됐다.

안토니나는 일간 콤소몰스카야 프라우다 인터뷰를 통해 “그애가 얼마나 오래 그 약속을 기억할지 모르겠는데 적어도 그애가 그렇게 말한 것은 맞다”고 말했다.

류다는 현재 스몰렌스크 아동병원에서 돌봄을 받고 있다. 러시아 텔레비전은 퇴원 허가를 기다리며 병원 밖 놀이터에서 머물던 모녀를 인터뷰했다.

안토니나는 “자원봉사자들이 처음 수색했던 장소에서 그리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 아이가 있었다고 내게 말했다”면서 “나흘째에야 가지가 많지도 않은 나무 아래에서 우는 아이의 울음 소리를 들었다는 것이 신기하다”고 말했다.

류다의 극적 생환은 2016년 체린 돕첫이 늑대와 곰들이 우글거리는 시베리아의 숲속에서 72시간 생존했다가 구조된 일을 떠올리게 한다. 하지만 돕첫은 먹을 거리가 전혀 없었던 류다와 달리 작은 초콜릿바를 지닌 채였다고 방송은 전했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