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넥슨은 인턴도 연봉 5천 상당 급여지급…파격 조건에 ‘인재 모시기’

넥슨은 인턴도 연봉 5천 상당 급여지급…파격 조건에 ‘인재 모시기’

한재희 기자
입력 2021-08-24 18:44
업데이트 2021-08-25 00: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하반기 채용형 인턴십 공고낸 넥슨

국내 게임업체 넥슨.
국내 게임업체 넥슨.
넥슨이 연봉으로 따지면 5000만원에 해당하는 월 급여를 제공하는 조건으로 인턴 사원을 모집한다. 세자릿수의 대규모 모집으로 계획돼 있다. 충분한 능력을 지닌 인재라고 판단되면 인원제한과 상관없이 모두 채용할 계획도 밝혔다. 국내 정보기술(IT)·게임 업계에 인력난이 심각한 상황속에서 넥슨이 파격적 조건을 제시하면서 ‘인재 모시기’ 경쟁에 나섰다.

넥슨이 올해 하반기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인턴십엔 넥슨코리아, 넥슨네트웍스, 넥슨지티, 넷게임즈, 니트로스튜디오 등 5개 법인이 참여한다. 모집 대상은 게임과 게임산업에 관심이 있는 기졸업자 혹은 내년 2월 졸업예정자로 인턴기간 중 일과시간을 모두 채우는 ‘풀타임 근무’가 가능한 인원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넥토리얼은 실무와 네트워킹을 결합한 성장형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모집 공고의 이름을 ‘튜토리얼’(사용 지침)과 ‘넥슨’의 합성어인 ‘넥토리얼’로 정한 것도 인턴에게 충분한 경험과 성장의 기회를 부여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이다.
넥슨 인턴 채용공고문  넥슨 제공
넥슨 인턴 채용공고문
넥슨 제공
이번에 선발된 인턴들은 신입 초봉 5000만원에 해당하는 월 급여를 제공받게 되며 그 외에도 넥슨 게임 이용 경험을 위한 ‘넥슨캐시’(게임머니) 지원, 동호회 활동비 지원, 사내 식당 및 카페 포인트 지원, 자기계발비 지원, 기념일과 경조사 지원 등 정직원과 동일한 수준의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근무기간 동안 능력과 자질이 검증된 인재는 별도 인원 제한 없이 모두 정직원으로 전환될 수 있다.

이번 인턴십은 다음달 6일까지 ‘넥슨 컴퍼니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이후 서류 검토, 직무역량 검사 및 면접 전형을 거쳐 합격자를 추린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11월 1일부터 2022년 4월까지 6개월 간 인턴사원으로 근무하게 된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