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뭘 안다고...” 김제동 앞세운 취업상담 이벤트에 분노한 취준생들

“뭘 안다고...” 김제동 앞세운 취업상담 이벤트에 분노한 취준생들

임효진 기자
입력 2021-08-17 14:57
업데이트 2021-08-17 14: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네이버 카페 ‘공기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모임(공준모)’에 올라온 ‘김제동의 랜선 고민상담소’ 행사. 사진=공준모 캡처
네이버 카페 ‘공기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모임(공준모)’에 올라온 ‘김제동의 랜선 고민상담소’ 행사. 사진=공준모 캡처
방송인 김제동이 멘토로 나선 취업준비생 온라인 상담 행사가 논란에 휩싸였다.

17일 네이버 카페 ‘공기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모임(이하 공준모)’ 등에 따르면, 출판사 문학동네는 ‘공준모’에 ‘김제동의 랜선 고민상담소’ 행사 관련 공지를 올렸다. 이는 김제동이 공동저자로 집필한 책 ‘질문이 답이 되는 순간’의 출간 이벤트였다.

해당 행사는 선착순 100명을 뽑아 오는 19일 취업준비생들의 고민을 상담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내용이었다.

하지만 공지 글에는 김제동이 과거 방송에서 했던 발언 등을 비판하는 댓글들이 이어졌다.

김제동은 지난 2016년 10월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취업준비생의 고민에 대해 “제발 젊은 친구들한테 왜 취직 안 하냐고 묻지 말라”며 “그러려면 자기들이 재깍재깍 스무 살이 넘으면 취직이 잘 되는 사회를 만들어 놓든가”라고 말한 바 있다.

게시글에는 “입만 살고 생각이 편중된 사람이 취준생에게 또 상처 주려 하느냐” “언행 불일치 내로남불의 끝판왕 김제동한테 고민 상담할 생각 없다” 등의 댓글이 달렸다.

김제동의 전문성에 대한 지적도 이어졌다. “인사 담당자나 회사 현직자도 아닌 사람이 무슨 전문성이 있냐”, “이 사람이 취업에 대해서 뭘 아냐”, “실질적 상담이 아니라 입 발린 소리로 위로하는 걸 고민 상담이라고 할 거면 그냥 하지 말라” 등 비판적인 댓글도 이어졌다.

이에 대해 카페 운영자는 “김제동씨를 지지하는 회원과 반대하는 회원 모두 존중한다”며 “공준모는 한쪽 이념에 기울지 않은 중립적 커뮤니티다. 1회로 끝이고 2회는 없다”고 해명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