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수백명 모여 노마스크… 오바마 ‘내로남불 파티’

수백명 모여 노마스크… 오바마 ‘내로남불 파티’

김규환 기자
입력 2021-08-09 22:24
업데이트 2021-08-10 02: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환갑잔치 사진 유출… 인근 도로 마비도
‘실내 마스크’ 권고 어기고 행사 내내 춤춰

이미지 확대
코로나19 하루 확진자 수가 10만명을 돌파한 미국에서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대규모 환갑잔치를 열어 ‘내로남불’이라는 비판의 목소리가 크다. 뉴욕포스트 등에 따르면 오바마 전 대통령은 지난 7일(현지시간) 매사추세츠주 고급 휴양지 마서스비니어드섬에 있는 자택에서 지인과 유명인사 등 수백명을 초대해 자신의 환갑잔치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배우 조지 클루니·톰 행크스, 영화감독 겸 제작자 스티븐 스필버그, 부부 가수 비욘세와 래퍼 제이지 등이 참석하고 가수인 얼리셔 키스와 존 레전드가 축하 공연을 맡았다. 행사는 일부 참석자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현장을 중계하고 사진을 공유하면서 외부에 알려졌다. 싱어송라이터 에리카 바두가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에서 오바마 전 대통령은 마스크를 쓰지 않은 채 마이크를 쥐고 참석자들과 춤을 췄다. 현장을 생중계한 음악가 트랩 베컴은 “오바마 전 대통령은 내내 춤을 췄다”고 말했다. 특히 파티가 열린 마서스비니어드섬은 미 질병통제예방센터가 실내 마스크 착용을 권고한 지역이다.

오바마 전 대통령의 환갑잔치는 준비 과정부터 논란을 불렀다. 그는 초청자 475명에 스태프 200명에 이르는 대규모 잔치 계획이 논란이 되자 행사를 대폭 축소하고 코로나19 음성 진단서를 요구하는 등 방역 지침도 강화하겠다고 공언했다. 그러나 “가족과 가까운 친구만 불렀다는 말이 무색하게 수백명이 모여 성대한 파티를 열었다”고 뉴욕포스트는 비판했다. 파티가 끝난 새벽 1시쯤에는 손님을 태우려는 택시 행렬에 인근 도로가 막힐 정도였다.





김규환 선임기자 khkim@seoul.co.kr
2021-08-10 1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