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브라질 못 넘은 여자배구, 세르비아와 동메달 결정전

브라질 못 넘은 여자배구, 세르비아와 동메달 결정전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1-08-06 22:31
업데이트 2021-08-06 23: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자 배구 대표팀 선수들이 6일 일본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준결승에서 브라질에 패한 뒤 상대에게 박수를 보내고 있다. 도쿄 뉴스1
여자 배구 대표팀 선수들이 6일 일본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준결승에서 브라질에 패한 뒤 상대에게 박수를 보내고 있다. 도쿄 뉴스1
세계 2위의 벽은 높았다. 한국 여자배구 대표팀이 예선에 이어 또다시 브라질에 완패했다. 한국은 올림픽이 폐막하는 8일 세르비아와의 동메달 결정전에서 45년 만의 올림픽 메달에 도전한다.

한국은 6일 일본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배구 준결승에서 브라질에 0-3(16-25 16-25 16-25)으로 졌다. 조별 예선에서도 브라질에게 0-3으로 패했던 한국은 다시 만난 브라질의 높이와 파워를 넘지 못하고 동메달 결정전을 치르게 됐다.

준결승까지 도미니카공화국, 일본, 터키 등 난적을 꺾고 상승세를 탔던 한국이지만 브라질의 배구는 꺾은 팀보다 한 차원 수준이 높았다. 브라질은 강력한 파워와 스피드, 높이를 앞세워 한국을 압도했다. 주포 김연경과 박정아도 각각 10점씩 묶였다.

1세트 한국은 선수들이 고르게 득점에 가담했지만 김연경 3점, 박정아 3점 등 크게 재미를 못 봤다. 경기 초반부터 폭발한 브라질의 파상공세가 무서웠다. 브라질은 캐롤 가타스가 6점, 페르난다 로드리게스가 5점 등으로 활약하며 한국을 일찌감치 따돌렸다. 한국은 중간중간 실책을 8개나 범한 점이 패배로 직결돼 아쉬움을 남겼다.

한국이 2세트 반격을 시도했지만 브라질의 공격력은 매서웠다. 한국은 2세트에 실책을 4개로 줄였지만 에이스 김연경이 2점으로 막히며 공격에 어려움을 겪었다. 14-16까지 쫓아갔지만 브라질에 연속 실점하며 14-20으로 순식간에 벌어졌고 그대로 세트를 내줬다. 한국 선수들은 수차례 공격을 시도했지만 브라질이 5개의 블로킹을 성공하며 높이의 힘을 과시했다.

결국 벼랑 끝에 몰린 한국은 3세트마저 내주며 동메달 결정전으로 가게 됐다. 경기 초반 박정아의 공격으로 5-7까지 쫓아갔지만 브라질의 스파이크에 연달아 디그에 실패하면서 고전했다. 그나마 김연경이 3세트에 5점으로 살아났지만 팀 전체가 또 16점에 그치며 결승전 대신 동메달 결정전으로 가게 됐다.
도쿄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