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석열 “국민의힘 입당 상태로 선거 나가야”...구체적 시기는 함구

윤석열 “국민의힘 입당 상태로 선거 나가야”...구체적 시기는 함구

임효진 기자
입력 2021-07-29 22:11
업데이트 2021-07-29 22: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윤석열 전 검찰총장. 연합뉴스
윤석열 전 검찰총장.
연합뉴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국민의힘 입당 여부에 대해 “국민의힘에 입당한 상태에서 선거에 나가야 하는 것 아니겠나”라고 밝혔다.

29일 윤 전 총장은 연합뉴스TV와의 인터뷰에서 “제가 국민의힘에 입당한다면 정권교체를 위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다만 입당 시기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답변을 하지 않았다. 윤 전 총장은 “조금 더 지켜봐 주시면 지루하지 않게 할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전날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윤 전 총장에게 공개 회동을 제안했다. 윤 전 총장은 이에 대해 “어느 정도 거취를 정하면 뵙는 게 좋지 않을까”라며 “지금 봬도 특별히 나눌 얘기도 많지 않다”고 말했다.

또한 최근 자신의 지지율 하락세에 대해서는 “처음에는 크게 신경 안 썼는데 올라가면 기분이 괜찮고 내려가면 왜 이런가 싶다”고 농담조로 말했다. 그러면서 “나름대로 냉정하게 판단해 고칠 건 고쳐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여권 주자들이 자신을 향해 ‘국정 운영 경험이 부족하다’고 지적한 것에 대해서는 “검사도 우리 사회의 다양한 필드에 대한 분석과 이해 없이는 할 수 없는 일”이라며 “그분들이 경제 사건 다루는 검사 생활을 안 해봐서 그런 말 하는 것 아닌가”라고 받아쳤다.

한편, 서울 종로구에 윤 전 총장의 부인 김건희씨를 비방하는 벽화가 등장한 가운데 이에 대해서는 “저 사람들 배후엔 어떤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들이 있나 (생각했다)”라며 배후설을 제기했다.

그는 김씨를 향한 네거티브 공세에 고소전으로 맞서는 것에 대해서는 “가족 문제를 넘어서서 여성 인권 문제이기 때문에 좌시해서는 안 된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