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넥슨 ‘디즈니 출신’ 닉 반 다이크 수석부사장 선임

넥슨 ‘디즈니 출신’ 닉 반 다이크 수석부사장 선임

안석 기자
안석 기자
입력 2021-07-16 10:07
업데이트 2021-07-16 10: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디즈니서 픽사, 마블 인수에 역할
CSO로 글로벌 전략 수립, M&A 총괄

닉 반 다이크
닉 반 다이크
넥슨이 월트 디즈니 출신의 닉 반 다이크 수석 부사장 겸 최고전략책임자(CSO)를 선임했다고 16일 밝혔다. 앞서 월트디즈니에서 최고전략책임자(CSO)를 역임한 케빈 메이어를 사외이사에 선임한 바 있는 넥슨은 또다시 디즈니 출신 인사를 영입하게 됐다.

반 다이크 수석 부사장은 넥슨의 글로벌 전략 수립·인수합병(M&A)·경영개발·IP(지식재산권) 관리 및 파트너십 등을 총괄할 예정으로, 또 넥슨이 글로벌 IP의 영향력과 가치 확장을 위해 신설하는 ‘넥슨 필름 & 텔레비전’ 조직 총괄도 겸임한다.

2014년부터 2019년까지 액티비전 블리자드 스튜디오의 필름 & 텔레비전 부문 대표를 역임한 반 다이크 수석 부사장은 월트 디즈니에서 10년간 기업 전략 및 사업 개발 부문 수석 부사장으로 재직했다. 특히 그는 디즈니에서 픽사, 마블 및 루카스필름 인수와 디즈니 사업 전반의 전략 수립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또 하버드 경영대학원에서 MBA를 취득 후 경영 컨설팅 분야에서 경력을 쌓으며, 글로벌 투자사 베인 캐피탈의 지주사에서 사장급(C레벨) 임원을 역임한 바 있다.

다이크 수석 부사장은 “넥슨은 블록버스터급 IP의 성공을 오랜 기간 유지하는데 있어 독보적인 노하우를 갖춘 특별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라며 “넥슨의 글로벌 IP과 플랫폼이 가진 큰 성장 기회들을 더욱 확대해 나갈 조직을 현재 로스앤젤레스(LA)에 구성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전날 미국 연예매체 데드라인은 넥슨이 반 다이크 수석 부사장을 영입한 사실을 보도한 바 있다.

안석 기자 sartori@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