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줄리안 “벨기에 대사 부인 수치스럽다…모국 언론에 직접 제보”

줄리안 “벨기에 대사 부인 수치스럽다…모국 언론에 직접 제보”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1-07-08 07:58
업데이트 2021-07-08 07: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러 번 본 적 있어…가까이하고 싶지 않은 느낌”

줄리안. 사진=인스타그램
줄리안. 사진=인스타그램
벨기에 출신 방송인 줄리안 퀸타르트가 연이어 폭행 사건을 일으킨 주한 벨기에 대사 부인에 대해 수치스럽다며 모국 언론에 직접 제보했다고 밝혔다.

줄리안은 7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저번 일(옷가게 직원 폭행 사건)이 있었을 때는 사람이 분노를 조절하지 못할 때도 있다는 생각도 있었지만 (환경미화원 쌍방 폭행) 같은 일이 생긴 것은 아닌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벨기에 대사 부인이라는 이름을 달고 있는 사람이 그렇게 행동하는 게 화나고 안타깝고 국민으로서 수치스럽다”고 했다.
주한 벨기에 대사의 아내 A(왼쪽)씨가 옷가게 직원의 뺨을 때리는 장면.  피해자 측 제공
주한 벨기에 대사의 아내 A(왼쪽)씨가 옷가게 직원의 뺨을 때리는 장면.
피해자 측 제공
줄리안은 외교관 면책 특권에 대해 “첫 번째 사건에서는 면책 특권을 일부 포기해 조사만 받았다고 들었다. 이번에 또 같은 일을 저지른 건 면책 특권을 인지하고 그러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며 “외교부의 움직임이 더 화끈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줄리안은 또 “7월까지 대사가 임기를 지키기로 한 만큼 부인이 조금이라도 벨기에 생각을 했고 남편 생각을 했고 반성했다면 이런 사건은 안 생기지 않았을까 싶다”며 “핑계가 없다고 본다”고 비판했다.

‘직접 만난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제가 아무래도 벨기에 대사와 여러 번 뵀기 때문에 부인도 여러 번 봤다”며 “사람이 좋다 나쁘다 판단하긴 힘든 짧은 시간이지만 남다른 포스를 받긴 했다. 제게 무례한 건 아니었지만 가까이하고 싶지 않다는 생각을 했다”고 털어놨다.

줄리안은 대사 부인의 두 번째 폭행 사건 이후 직접 벨기에 언론에 제보했다고도 밝혔다. 그는 “어제도 뉴스를 보자마자 벨기에 언론에 연락했고 어제 바로 보도가 됐더라”고 했다.
가게 내부에서 신발을 신은 채 흰색 바지를 입어보는 벨기에 대사 부인. CCTV 영상
가게 내부에서 신발을 신은 채 흰색 바지를 입어보는 벨기에 대사 부인. CCTV 영상
그는 “어떤 나라든 간에 이상한 사람은 있는 거고 벨기에 사람들이 이를 지지하지 않는다는 걸 알아줬으면 좋겠다”며 “이번 사건이 잘 조사돼서 외교 면책도 내려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피터 레스쿠이에 대사 부인 쑤에치우 시앙씨는 지난 5일 오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독서당공원에서 환경미화원 A(65)씨의 빗자루가 몸에 닿았다며 실랑이를 주고받았다. 이어 두 사람 간 몸싸움으로 번졌고 A씨의 신고로 경찰이 현장에 출동했다.

두 사람 모두 처벌을 원하지 않아 사건은 형사입건 되지 않고 종결됐지만 당일 오후 A씨가 파출소를 찾아 “대사 부인이 뺨을 두 차례 때렸다”며 고소 관련 안내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이날 대사 부인이 공원 한쪽에 놓아둔 A씨의 도시락을 발로 차면서 시비가 시작됐고, 2주 전에도 대사 부인으로부터 모욕적인 피해를 당했다고 주장했다. 공원 의자에 놓인 휴대전화를 발견해 주인을 찾아보려고 했는데 대사 부인이 A씨 얼굴에 휴지를 던졌다는 것이다.

대사 부인은 지난 4월 서울 용산구의 옷가게에서도 직원의 뒤통수를 때리고, 이를 말리던 다른 직원의 뺨을 때린 혐의로 입건돼 경찰 조사를 받았다.

벨기에 외무부는 레스쿠이에 대사 임기를 올해 7월로 종료하고 부인과 함께 귀국 조치하기로 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