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강기정, 송영길에 “듣는 ‘대깨문’ 얼마나 열받겠는가”

강기정, 송영길에 “듣는 ‘대깨문’ 얼마나 열받겠는가”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7-07 09:27
업데이트 2021-07-07 09: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주진우 라이브’ 출연…“적절한 발언 아냐”

이미지 확대
관훈토론회 참석한 민주당 송영길 대표
관훈토론회 참석한 민주당 송영길 대표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5일 오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 참석,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1.7.5 국회사진기자단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은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대깨문’ 발언이 부적절했다고 지적했다.

강 전 수석은 6일 밤 KBS라디오 ‘주진우 라이브’에 출연해 송 대표의 ‘대깨문’(강성 친문) 발언에 대해 평가를 부탁받았다.

강 전 수석은 “당내에서 소리가 좀 나고 있어 안타깝다”며 “다른 문제를 떠나서 송영길 대표가 ‘2008년에 소위 대깨문 진영이 정동영 당시 후보를 돕지 않았다’라고 한 것은 팩트가 틀리고 적절한 발언은 아니다”고 비판했다.

그는 “송영길 대표도 ‘누가 되든 단합하자’, ‘원팀이 되자’라는 걸 강조하는 과정에 나왔다고 해명한 것도 맞지만 그렇더라도 그렇게 얘기하면 소위 대깨문들이 얼마나 열받겠는가”라며 “우리가 언제 정동영을 안 찍었다는 거냐? 얼마나 열받아요”라고 전했다.

앞서 송 대표는 지난 5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토론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지키겠다며 ‘대깨문’이라고 떠드는 사람들이 ‘누가 (민주당 대선후보가) 되면 차라리 야당을 찍겠다’라고 안일하게 생각하는 순간 문 대통령을 지킬 수 없다”고 말한 바 있다.

그러면서 “당내에서 ‘누가 되면 절대 안 된다, 차라리 야당 찍는다’는 마음을 갖는 극단적 지지자는 소수”라며 “누가 되더라도 결과에 승복하고 ‘원팀’으로 만드는 것이 당 대표의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