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원정 접대부 딱 걸린 한국인 20대, 얼굴 공개한 日방송

원정 접대부 딱 걸린 한국인 20대, 얼굴 공개한 日방송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1-06-28 20:58
업데이트 2021-06-29 03: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 여성이 신분을 속이고 일본에서 유흥업에 종사하다 적발됐다. 일본 후지TV 캡처
한국 여성이 신분을 속이고 일본에서 유흥업에 종사하다 적발됐다. 일본 후지TV 캡처
서류 위조…2019년부터 일본에서 생활
일본 경찰, 처벌 수위 조율중


한국 여성이 신분을 속이고 일본에서 유흥업에 종사하다 적발됐다. 일본 언론은 여성의 얼굴을 그대로 공개했다.

28일 야후재팬, 후지TV 등 일본 언론에 따르면 최근 한국 국적 25세 이모씨는 지난 2019년 일본에 불법 체류하다 덜미가 잡혀 현재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이씨는 일본 가나가와현 경찰 조사에서 혐의를 모두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씨는 지난 2019년부터 일본에 불법 체류했다. 그는 당시 ‘기술·인문 지식·국제 업무’ 체류 자격을 취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일본인 브로커가 위조된 서류를 이씨에게 넘겨 일본에 입국할 수 있었다.

일본 입국 후 이씨는 유령회사에서 근무하는 것처럼 체류 자격 증명서를 위조해 출입국 관리소에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실제로는 유흥가에서 술집 접대부로 일했다.

일본 현지 언론은 이씨 얼굴을 공개했다. 그는 마스크를 쓰고 있어 얼굴 반이 가려진 채였다.

소식을 접한 일부 네티즌은 “나라 망신”, “엄벌해야 한다”며 분노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