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의경 아들 자기 배로 발령 낸 함장 대기발령…해경 감사 착수

의경 아들 자기 배로 발령 낸 함장 대기발령…해경 감사 착수

이천열 기자
이천열 기자
입력 2021-06-27 12:52
업데이트 2021-06-27 14: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해경 함장이 의경인 아들을 자신의 함정으로 인사발령 냈다는 의혹이 불거져 대기발령 조치됐다.

강원도 속초해양경찰서는 27일 문제의 A 함장(경감)을 이같이 조치하고 관련자 2명도 인사조치했다고 밝혔다.

의혹은 지난 25일 페이스북 페이지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 드립니다’에 ‘00해양경찰서 500t급 함정의 함장이 의경 아들을 자신의 배에 배치했다’는 글이 올라오면서 터져나왔다. 현직 해양 경찰관이라고 소개한 글쓴이는 “군대로 따지면 대대장 아들이 같은 대대에서 근무하는 것”이라며 “의경 인사와 관련해 여러 루머가 많지만 해경 내에서는 쉬쉬하는 분위기”라고 적었다.

지난 4월 5일 입대한 A 함장의 아들 B씨(이경)는 5월 28일 속초해양경찰서로 배치됐고, 지난 2일자 인사를 통해 아버지가 함장으로 있는 500t급 해상경비함정으로 발령 받았다. 속초해경이 운용하는 함정은 14척, 소속 의경은 80여명으로 알려졌다.

속초해경은 이같은 의혹이 불거지자 관련자들을 인사 조치해 업무배제하고 고강도 감찰조사에 들어갔다.

속초해경 관계자는 “사실관계를 파악하기 위해 관계자들을 대기발령한 것으로 특혜, 청탁이 있었는지는 아직 확인된 게 없다”며 “관련자 휴대전화 및 업무용 PC에 대한 디지털 포렌식 등을 진행하고 이 과정에서 인사 관련 위법사항이 확인되면 직무고발 등 정식 수사로 전환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속초 조한종 기자 bell21@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