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실종 김휘성군 공개수사 이틀째...경찰, 헬기·기동대 3개 중대 투입 수색

실종 김휘성군 공개수사 이틀째...경찰, 헬기·기동대 3개 중대 투입 수색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21-06-27 11:52
업데이트 2021-06-27 13: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율동공원 일대로 확대
휴대전화 포렌식 분석

실종 분당 서현고 3학년 김휘성군을 찾는 전단지.SNS캡쳐
실종 분당 서현고 3학년 김휘성군을 찾는 전단지.SNS캡쳐
지난 22일 하교 후 실종 신고된 경기 성남시 분당 서현고 3학년 김휘성 군을 찾기 위한 경찰의 수색이 실종 엿새 째 이어졌다.

27일 성남 분당경찰서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분당 율동공원, 새마을연수원, 천은정사 일대에 3개 기동대 180여 명과 헬기, 드론, 수색 소방견 등을 투입해 김 군의 행적을 찾고 있다.

전날 기동대 54명과 장비 등을 동원해 김 군 주거지 인근의 중앙공원과 야산 등을 수색한 경찰은 이날 김 군이 CCTV에 마지막으로 찍힌 서현역 인근 버스정류장과 주거지 사이로 수색 범위를 넓히고 투입 인력도 보강했다.

앞서 김 군은 지난 22일 오후 4시 40분 하교한 뒤 서현역 서점에서 책을 사고 거리로 나와 버스정류장으로 이동한 후 현재까지 실종된 상태다.

김 군은 하교 후 교통카드를 충전한 기록이 확인됐으나,교통카드는 물론 신용카드 사용 내역이 없었다.

휴대전화는 실종 당일 학교 책상 서랍에 두고 나와 위치 추적이 불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군의 가족은 늦게까지 김 군이 귀가하지 않자 23일 새벽 1시쯤 경찰에 실종신고를 했다.

키 180cm가량의 김군은 당시 서현고 교복 차림에 하얀색 나이키 운동화를 신고 있다. 만약 학교 체육복으로 갈아입었을 경우 남색 서현고 트레이닝복 상태일 수도 있다.

경찰은 김 군의 마지막 행적지인 버스정류장에 정차한 버스 블랙박스를 모두 수거해 영상을 분석 중이지만, 화질이 떨어져 인물을 특정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김 군의 휴대전화 포렌식 분석도 진행 중이다.

경찰 관계자는 “친구나 가족 등 주변 사람들에게 남긴 메모나 편지,메시지는 지금까지 확인된 것이 없다”며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수색 중”이라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