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영상] 2박 3일 도망친 소 살았다…현실판 ‘마당을 나온 암탉’

[영상] 2박 3일 도망친 소 살았다…현실판 ‘마당을 나온 암탉’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1-06-25 18:51
업데이트 2021-06-25 19: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美 도살장 탈출 소 ‘깜짝 명물’…유명 작곡가 호소에 새 삶

도살장서 도장친 소 40여마리 시가지 진입
대부분의 소 잡혀 도살장으로 다시 끌려가
1마리 2박 3일간 도망쳐 ‘명물’로 떠올라
다이앤 워런 “잔인” 비용 치르고 구명 호소
2박 3일을 도망치다 붙잡힌 소. SNS 캡처
2박 3일을 도망치다 붙잡힌 소. SNS 캡처
도살장까지 갔다가 탈출해 2박 3일을 끈질기게 도망친 소가 결국 생명을 건지게 됐다. 그래미와 골든 글로브 등을 수상한 유명 작곡가 다이앤 워런이 일부 비용을 지불하고 당국에 소를 살려주도록 호소해 목숨을 건지게 된 것이다.

24일(현지시간) AP와 AFP 등에 따르면 지난 22일 로스앤젤레스의 한 도살장에서 도축을 앞둔 40마리의 소가 문이 열린 틈을 타 대거 탈출했다. 목숨을 건진 소 떼는 로스앤젤레스 인근 피코 리베라 시가지를 내달렸다.

●2박 3일 도망친 소 ‘깜짝 명물’
갑작스러운 소 떼 출현에 주민들 사이에서 큰 소동이 일어났고 신고가 빗발쳤다. 소들은 인근 주택가로 뛰어들어가 잔디를 뜯어먹기도 했다. 결국 대부분의 소들은 현지 경찰에 의해 붙잡혀 도살장으로 다시 끌려갔다. 현지 경찰의 총에 사살된 소도 있었다.

그러나 마지막 소 1마리가 붙잡히지 않은 사실이 알려지며, ‘깜짝 명물’로 떠올랐다. 이날 새벽 도살장에서 수㎞ 떨어진 지점에서 문제의 소가 발견됐다. 주민들의 관심이 집중된 나머지 TV 카메라가 헬리콥터를 동원해 소를 잡아들이는 과정을 실시간으로 중계하기까지 했다.
도망치는 소 떼. SNS 캡처
도망치는 소 떼. SNS 캡처
결국 명물 소도 다른 소들과 만찬가지로 도살장으로 끌려가 목숨을 잃을 운명에 처했다. 그러나 반전이 일어났다. 유명 작곡가 다이앤 워런의 ‘구명’으로 운명이 바뀐 것이다.

워런은 소의 생포 소식을 접하자마자 피로 리베라 시 당국에 접촉해 소를 살려줄 것을 호소하고 일부 비용을 지불하기로 했다. 이에 당국은 도살장 주인과 협의 끝에 동물 보호소에 보내기로 결정했다. 시 당국은 또 나머지 소들도 도살하는 대신 보호소에 보내는 방안을 도살장 주인과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작곡가 다이앤 워런. 연합뉴스
작곡가 다이앤 워런. 연합뉴스
●“불쌍한 아기들이 살려고 도망쳤다”

다이앤 워런은 영화 ‘자기 앞의 생’으로 올해 골든 글로브 주제가상을 받은 것을 비롯해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한 작곡가로, 채식주의자이자 동물 보호가로 활동해 왔다.

그는 트위터에 “(도살장을 탈출한 마지막 소가 잡혀가는 것을 보고) 마음이 찢어지는 것 같았다. 불쌍한 아기들이 살려고 도망쳤다. 그들은 자신의 운명을 안다. 인간이 얼마나 잔인한가”라고 호소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