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옷 위에 꽃까지…태백경찰서 16명이 신입 여경 성희롱

속옷 위에 꽃까지…태백경찰서 16명이 신입 여경 성희롱

이성원 기자
입력 2021-06-23 11:29
업데이트 2021-06-23 11: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성추행은 수사 진행

강원 태백경찰서 남성 경찰관 16명이 신입 여경을 성희롱 한 것으로 조사돼 강원경찰청 징계위원회에 회부됐다. 이 가운데 한 명은 성추행한 혐의로 수사를 받게 됐다.

경찰청은 최근 태백경찰서 소속 경찰관 12명에게 징계를 4명에게 직권 경고를 하도록 강원경찰청에 지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태백경찰서장에게는 지휘 책임을 물어 거리가 매우 먼 지역으로 문책성 인사 발령을 냈다.

가해 남성 경찰관 16명은 신입 여경들에게 “얼굴이 음란하게 생겼다”, “가슴을 들이밀며 일을 배워라” 등의 성희롱 발언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 여경 휴게실에 몰래 들어가 이 여경 속옷 위에 꽃을 놓은 가해자도 있었다.

특히 이 가운데 성추행한 것으로 의심되는 경찰관에 대해선 강원지방경찰청이 직접 수사에 나섰다. 경찰은 이 경찰관이 피해자에게 안전벨트를 매어주면서 신체 특정부위를 터치한 것으로 보고 수사를 진행 중이다. 이밖에도 피해 여경들이 더 있는 것으로 파악됐지만, 일부 피해자는 사건 처리는 원하지 않아 조사는 진행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청은 태백경찰서에 기관 경고를, 강원경찰청 청문감사관실에는 부서 경고를 내렸다. 강원경찰청은 조만간 징계위원회를 열어 가해 경찰관들에 대한 구체적인 징계 수위를 결정할 계획이다.

이성원 기자 lsw1469@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