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송영길 “윤석열 X파일 없다…검증자료는 쌓고 있어”

송영길 “윤석열 X파일 없다…검증자료는 쌓고 있어”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6-23 09:47
업데이트 2021-06-23 09: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다음달 윤 전 총장 장모의 판결 중요”

이미지 확대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1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시도지사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2021.6.10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1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시도지사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2021.6.10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3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X파일’은 없다”고 밝혔다.

송 대표는 이날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최근 야당 인사가 거론한 X파일의 출처가 송 대표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그는 다만 “검증자료는 쌓고 있다. 나름대로 정리하고 있다”면서 “야당 내부에서 정리했을 것으로 추측된다”고 말했다.

이어 송 대표는 “다음 달 2일 윤 전 총장 장모의 판결이 난다. 이 문제가 왜 중요하냐면 부인이 법적 지위를 가지고 예산지원을 받는건 대통령이 유일하다”며 “대통령 될 사람의 부인은 대통령 못지 않게 검증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송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가 대선 경선 연기 여부를 논의하는 문제와 관련해 “당무위원회는 대표 권한이 아니라고 하는데, 그럼 당대표를 왜 뽑았나 싶다”고 밝히기도 했다.

송 대표는 “의원총회에서 연기하자는 주장이 많았고 최고위에서 위원 3명이 이(연기론)를 대변하고 있다”며 “일정대로 추진하기는 무리가 있어서 대선경선기획단이 계획서를 가져오면 결정하는 식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