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정민 친구측, 유튜버 ‘신의 한 수’ 명예훼손 고소

손정민 친구측, 유튜버 ‘신의 한 수’ 명예훼손 고소

이성원 기자
입력 2021-06-18 17:45
업데이트 2021-06-18 17: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고 손정민씨 친구 A씨의 법률 대리를 맡은 변호사가 1일 자신이 SBS 기자와 친형제여서 SBS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A씨 측에게 우호적인 내용을 방송했다는 취지로 주장한 유튜버를 경찰에 고소했다. 법무법인 원앤파트너스 정병원 대표변호사는 이날 “유튜버 B씨를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전기통신기본법 위반·업무방해 혐의로 서울 서초경찰서에 고소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이날 이은수 변호사(오른쪽)가 서울 서초경찰서로 들어서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는 모습. 2021.6.1  연합뉴스
고 손정민씨 친구 A씨의 법률 대리를 맡은 변호사가 1일 자신이 SBS 기자와 친형제여서 SBS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A씨 측에게 우호적인 내용을 방송했다는 취지로 주장한 유튜버를 경찰에 고소했다. 법무법인 원앤파트너스 정병원 대표변호사는 이날 “유튜버 B씨를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전기통신기본법 위반·업무방해 혐의로 서울 서초경찰서에 고소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이날 이은수 변호사(오른쪽)가 서울 서초경찰서로 들어서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는 모습. 2021.6.1
연합뉴스
서울 반포한강공원에서 숨진 채 발견된 손정민씨와 함께 술을 마신 친구 A씨 측이 유튜브 채널 ‘신의 한 수’를 18일 경찰에 고소하기로 했다.

A씨의 법률 대리를 맡은 법무법인 원앤파트너스 정병원 대표변호사는 이날 “신의 한 수 관계자 4명에 대해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등 혐의로 고소하는 고소장을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에 우편으로 보낼 것”이라고 밝혔다. 원앤파트너스는 신의 한 수가 게시한 영상 중 39건이 A씨 측에 대한 명예훼손 소지가 있다고 봤다.

이 채널은 지난달 11일 이후 현재까지 손씨 사건 관련 영상 100여 건을 올렸다. 이 채널은 기존엔 정치 관련 소식을 다뤘지만, 손씨 사건을 다룬 뒤 구독자가 134만명에서 143만명으로 9만명 늘었다.

앞서 A씨 측은 ‘악의적인 허위사실을 퍼트렸다’며 유튜버 ‘종이의 TV’를 지난 7일 경찰에 고소하기도 했다.

A씨 측은 손씨 관련 영상을 지속해서 올리고 있는 유튜버 ‘김웅 기자’ 등 유튜버 150명의 영상 채증자료 5822개(약 125GB 분량)를 분석해 추가로 고소장을 낼 예정이다.

원앤파트너스에는 지난 2주간 1200여건의 ‘선처 요청’이 도착한 것으로 전해졌다. 정 변호사는 “선처 요청이 뜸해지고 있어 보낼 만한 사람은 거의 다 보내지 않았나 싶다”며 “다음 주 내지는 2주 뒤부터 대규모 고소를 본격적으로 진행해도 되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이성원 기자 lsw1469@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