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키네마스터, 업그레이드된 ‘키네마스터 5.0’ 공개 및 ‘프로젝트 제공 서비스’ 선보여

키네마스터, 업그레이드된 ‘키네마스터 5.0’ 공개 및 ‘프로젝트 제공 서비스’ 선보여

신성은 기자
입력 2021-06-18 09:00
업데이트 2021-06-18 09: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모바일 동영상 편집 앱 키네마스터는 지난 4월 업그레이드된 ‘키네마스터5.0’을 출시함과 동시에 ‘프로젝트 제공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홈 화면을 개편하고 누구든지 이미 제작된 비디오 프로젝트들을 다운로드하여 재편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한국에서 시작돼 전 세계 모든 국가로 확대되기에 이르렀다. 비디오 제작 시간을 줄이고 프로젝트 공유까지 가능하므로, 전 세계 유능한 제작자들의 프로젝트들을 활용하여 짧은 시간 내에 자신만의 비디오를 완성시키려는 키네마스터 유저들의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키네마스터 관계자는 이번 개편된 서비스에 대해 “그동안 동영상 편집에 어려움을 느낀 사용자들을 위해 진행하게 됐다”라며 “사용자들이 추가된 서비스와 향상된 기능을 통해 영상 제작에 즐거움을 느끼고, 다른 사람들과의 공유를 통해 시간을 줄이는 것뿐만 아니라 실력도 향상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주제별로 프로젝트들이 분류가 되어 있으며, 유저들의 취향과 니즈에 따라 주제별 카테고리 선택이 가능하고, 프로젝트의 비디오들을 감상하면서 원하는 프로젝트들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홈 화면의 ‘프로젝트 받기’ 버튼을 통해 진입할 수 있으며, 비디오나 이미지만 자신의 폰에 있는 것들로 교체하면 처음부터 새로운 비디오를 만드는 것보다 수고와 시간 모두 절감하면서 원하는 스타일의 비디오를 만들 수 있다.
특히 프로젝트들에 포함된 에셋들이 모든 사용들에게 공개되었기에 무료 사용자도 프리미엄 버전 사용자처럼 똑같이 모든 프로젝트들을 활용할 수 있다.

특정 프로젝트 대상자의 프로젝트들을 검색하거나 동일한 해시태그를 가진 프로젝트들을 해시태그를 통해 쉽게 찾아볼 수 있다는 점도 눈에 띈다. 현재 40여 개의 프로젝트 파일들이 업로드되어 있으며, 에셋 스토어와 동일하게 주기적으로 새로운 프로젝트 파일들이 업로드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파일 백업을 위한 용도는 물론 여러 기기에서 편집을 이어가고 싶거나 교육용으로 샘플 프로젝트 파일을 제공하고 싶어 하는 유저들을 위한 5.0 업데이트 기능이 있다. 5.0 업데이트 기능은 키네마스터로 만들어진 프로젝트들을 저장하고 공유하는 메뉴로, ‘내 프로젝트’에서 프로젝트를 선택한 후 프로젝트 내보내기 (.kine 파일) 메뉴를 사용하면 자신의 프로젝트 파일들을 클라우드에 백업하거나 프로젝트 파일을 카카오톡과 같은 다른 메신저 공유할 수 있다. 또한 키네마스터가 설치된 디바이스에서는 전달받은 프로젝트 파일을 불러들여 재편집을 할 수 있다.

한편, 키네마스터는 사용자들이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이 편집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우며, 고품질의 프로젝트들을 제공해 주는 ‘프로젝트 제공 서비스’를 넘어서 ‘프로젝트 공유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현재 비디오 제작을 위한 앱에서 제작·감상·공유의 장이 되는 앱으로 변모 중에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