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순천만모링가협동조합,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순천만모링가협동조합,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최종필 기자
최종필 기자
입력 2021-06-14 23:54
업데이트 2021-06-14 23: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순천만 모링가협동조합, 500만원 상당 물품 지원

순천만 모링가협동조합이 14일 발달장애인평생교육 및 직업훈련을 적극 지원하기 위한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신춘호 순천만모링가협동조합 대표이사, 김동의 발달장애인복지협회장, 이미숙 전라남도 동부권 발달장애인평생교육지원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중증발달장애인들에게 직업교육과 훈련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발달장애인들은 앞으로 순천만모링가협동조합에서 생산하는 제품공정에 참여해 일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신춘호 모링가협동조합 대표는 “발달장애인들에게 단순한 작업이라도 의도적으로 일자리를 만들어 그들이 생산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의 발달장애인복지협회장은 “조금 느리고 더디가는 생산공정이 걱정되지만 장애인에 대한 사랑과 존중이 담긴 제품을 만드는 기업에 존경을 표한다”며 “이런 회사들이 더 많이 늘어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날 순천만 모링가협동조합은 오는 17일 개원하는 전라남도 동부권발달장애인평생교육지원센터의 개원을 축하하고 발달장애인의 직업훈련과 그 가족들을 지원하기 위해 5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했다.

순천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