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버지와 동생 구하려… 1시간 헤엄친 美 소년 화제

아버지와 동생 구하려… 1시간 헤엄친 美 소년 화제

홍희경 기자
홍희경 기자
입력 2021-06-01 14:45
업데이트 2021-06-01 14: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가족들과 함께 탔던 보트가 급류에 좌초하자 1시간 가까이 강가로 헤엄쳐 민가에 도움을 요청, 아버지와 여동생을 구한 미국 플로리다주의 7세 소년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CNN이 지난 31일(현지시간) 관련 소식을 전했다.

스티븐 포스트는 주말이던 지난달 28일 자녀들을 데리고 잭슨빌의 세인트존스강에서 보트를 즐겼다. 그러다 보트가 갑자기 뒤집어졌고, 스티븐과 딸 애비게일(4)은 급류에 휘말려 떠내려갔다. 7세 아들 체이스만 다행히 급류를 벗어날 수 있었다. 3명 모두 구명조끼를 착용하고 있었지만 빠른 강물에 가족들 간 거리는 속수무책으로 멀어져갔다.

스티븐은 최악의 경우까지 생각하며 자녀들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전하는 한편, 급류에서 벗어나있던 아들 체이스에게 강가로 헤엄쳐 가라고 했다. 체이스는 개헤엄으로 1시간 동안 허우적거려 강가에 도착했고, 곧바로 가까운 민가에 구조 요청을 했다. 체이스가 제 때 구조를 요청한 덕에 스티븐과 애비게일은 구조될 수 있었다.

이들을 구조한 소방당국의 에릭 프로스스위머 대변인은 “물에 휩쓸린 아버지와 4세 소녀를 찾기 위해 소방대원들이 수색 범위를 확대해야 했다”고 상황을 설명한 뒤 “체이스의 빠른 대처 덕분에 3명을 모두 구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