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뭐가 사랑이라고 보세요?”...‘尹 장모 의혹’ 묻는 김어준에 이준석이 한 말

“뭐가 사랑이라고 보세요?”...‘尹 장모 의혹’ 묻는 김어준에 이준석이 한 말

임효진 기자
입력 2021-06-01 14:10
업데이트 2021-06-01 14: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방송인 김어준. 사진=연합뉴스,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방송인 김어준. 사진=연합뉴스,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
국민의힘 당대표 출마 선언을 한 이준석 전 최고위원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장모 문제를 거론하는 방송인 김어준에게 “뭐가 사랑이라고 보세요? 와이프분이 진짜 사랑스러운데”라며 역질문을 했다.

1일 김씨는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한 이 전 최고위원에게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게 위기 때 3개의 비단 주머니 선사하겠다고 했는데 어떤 내용인지는 미리 말씀하실 수는 없나”고 물었다.

이에 이 전 최고위원은 “대단한 충계가 있는 것도 아니고 우리 당이 그래도 역사와 전통이 있는 당인데 위기 대응 능력은 있지 않겠나”라며 “전문가들도 있고, 2012년 때도 박근혜 그 당시 후보에 대한 공격이 들어왔는데 인정할 것은 인정하고 또 방어할 것은 방어하고 그것에 대한 기본적인 역량이 있는 당이 우리 당”이라고 강조했다.

이후 김씨는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이 ‘부인을 버리라는 말이냐’는 식의 대응을 의미하는 것이냐 했을 때 크게 부인하지는 않았다”고 묻자, 이 전 최고위원은 역공에 나섰다.

이 전 최고위원은 도리어 김씨에게 “노 전 대통령은 (그것이) 중요한 연설이었던 게 장인께서 돌아가셨고 그것을 알지 못하고 부인분과 결혼했는데 연좌라 할 수 있느냐, 이런 것 아니겠나. 장인을 사랑한 게 아니라 부인을 사랑한 것이지 않나”라며 “장인을 사랑해서 결혼하는 사람이 있을까”라고 되물었다.

그러자 김씨는 “그렇긴 하지만 딱 맞는 비유는 아닌 것이, 그때는 어떤 역사의 질곡 속에 어쩔 수 없이 개인이 휘말려 들어간 것이다. 이번에도 혐의가 확인된 건 아닌데 그냥 금융사기에 가까운 그런 사건이라 그 대응으로 가능하겠나”라고 반박했다.

김씨의 말에 이 전 최고위원은 “김어준씨는 뭐가 사랑이라고 보세요? 와이프분이 진짜 사랑스러운데 장모가 진짜 무슨 어떤 결격 사유가 있을 것 같다. 그걸 미리 알았으면 그러면 와이프를 버려야 되냐”고 말했다.

김씨는 “제 말은 같은 대응으로 그만한 효과를 거두겠느냐, 이런 질문이다”라고 말했고, 이 전 최고위원은 “저는 비슷한 효과, 비슷한 방식으로 비슷한 감동을 줄 수 없다고 생각한다”면서도 “그런데 그 상황에서 예를 들어 남자 김어준은 어떻게 선택하시겠나”라고 다시 물었다. 그러자 김씨는 “저는 대선 후보가 되어 본 적이 없다”고 잘라 말했다. 이에 이 후보는 “(윤석열 전 총장은)그때 그냥 검사였다”고 옹호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