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준석 “당대표 된다면? 최대 피해자는 유승민, 수혜자는 안철수”

이준석 “당대표 된다면? 최대 피해자는 유승민, 수혜자는 안철수”

임효진 기자
입력 2021-06-01 10:24
업데이트 2021-06-01 10: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30일 오후 광주 서구 치평동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민의힘 당대표·최고위원 후보 광주·전북·전남·제주 합동연설회에서 이준석 당대표 후보가 정견을 밝히고 있다. 2021.5.30 연합뉴스
30일 오후 광주 서구 치평동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민의힘 당대표·최고위원 후보 광주·전북·전남·제주 합동연설회에서 이준석 당대표 후보가 정견을 밝히고 있다. 2021.5.30 연합뉴스
국민의힘 당대표 출마 선언을 한 이준석 전 최고위원이 “제가 만약 당대표가 되면 최대 피해자는 유승민”이라고 주장했다.

1일 이 전 최고위원은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룰에 있어서 조금만 유승민 의원이 유리하다고 생각하면, 다 이준석이가 그것(계파) 때문에 그랬다, 이렇게 할 테니까 오히려 방어적으로 나갈 수밖에 없지 않나”라며 이같이 설명했다.

또한 그는 “오히려 최대 수혜자는 안철수 (대표)”라며 “제가 안철수 대표 별로 안 좋아한다는 걸 다 온 세상이 알기 때문에, 조금만 불이익에 가까운 결과가 나와도 이준석이 안철수 싫어해서 그런다, 이럴 것 아닌가”라고 전했다.

이어 “여의도 바닥의 정치 지도자 중에 안철수 대표랑 그렇게 궁합이 맞는 사람이 많느냐, 그건 아니”라며 “결국은 누가 하든지 공정하게 하면 되는 것이다. 공사 구별은 해야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른 후보가 본 경선에 앞서 조직표를 모을 것이라는 전망에 대해서는 “지금은 스마트폰 시대이기 때문에 이준석이 하는 말 다 원본으로 듣는다. 국민들이, 당원들이 자체적인 판단을 한다”라며 “코로나 상태에서 모바일 투표를 하는 상황 속에서는 덩어리 표가 생기기 쉽지 않다”라고 내다봤다.

본경선에서 순위 역전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는 “이준석이 대형 실수를 해야 한다”라고 자신했다.

경험 부족을 지적하는 일부 여론에 대해서는 “공교롭게도 야당도 그렇고 여당도 그렇고 원내 경험 없는 사람이 대선 지지율 1위 하고 있다”라며 “당대표가 원내 경험 없어서 안 되는 거면 대통령은 해도 되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기다릴 필요가 없다고 언급한 데 대해선 “누구를 기다린다고 하면 그분은 그걸 활용하지 않겠나”라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당이고, 당원 많고, 자금력도 충분하고. 그렇다면 그 매력도로 승부해야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