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백신 접종하면 영화 관람료 5천원…동반 1인까지”

“백신 접종하면 영화 관람료 5천원…동반 1인까지”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6-01 10:23
업데이트 2021-06-01 10: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차 접종만 받아도 혜택…접종 증명서나 확인서 지참

코로나 3차 유행 영화관 직격탄
코로나 3차 유행 영화관 직격탄 토요일인 19일 부산 해운대구에 있는 대형 영화관 입구가 코로나19 영향으로 한산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2020.12.19/
연합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고사 위기에 처한 극장업계가 백신 접종자에게 파격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접종 독려 캠페인에 나섰다.

한국상영관협회는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대표 멀티플렉스 3사가 참여하는 코로나19 예방 접종 독려 캠페인 ‘코로나19 백신 접종으로 함께 이겨내요!’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날부터 한 달 동안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서나 확인서를 소지한 관객에게 동반 1인까지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우대 가격은 극장별로 일반 관람료의 절반 미만 수준인 5000∼6000원이며, 1차 접종만 받은 경우에도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백신 접종을 독려하는 지원 대책들이 이어지는 가운데 정부도 지난 26일 ‘예방접종 완료자 일상회복 지원 방안’을 발표한 바 있다.

한국상영관협회 이창무 회장은 “백신 접종에 많은 국민이 동참해 예전과 같은 평범한 일상으로 하루빨리 돌아갈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영화관은 지금도 상대적으로 안전한 공간이라고 확인된 바 있지만, 더 많은 관객이 극장에서 영화를 보며 즐거운 여가를 보낼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고대한다”고 밝혔다.

백신 접종이 속도를 내는 가운데 극장가에서는 지난달 19일 전 세계 최초로 개봉해 팬데믹 시대 최고 오프닝 성적을 기록한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와 디즈니 실사영화 ‘크루엘라’가 흥행을 이끌고 있다.

이달에는 스릴러 공포물 ‘컨저링3:악마가 시켰다’, ‘콰이어트 플레이스2’,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루카’, 뮤지컬 영화 ‘인 더 하이츠’ 등의 외화와 조우진 주연의 추격 스릴러 ‘발신제한’, 한국적 괴담 시리즈물 ‘여고괴담 여섯번째 이야기:모교’ 등 기대작들이 줄줄이 개봉을 앞두고 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