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양천구의회 최재란 의원, 지방의정대상 수상

양천구의회 최재란 의원, 지방의정대상 수상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21-05-31 19:07
업데이트 2021-05-31 19: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 적극적 의정활동 평가
영유아, 청소년 보호·지원 조례안 중점 입법

최재란 양천구의원이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지방의정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최재란 의원 제공
최재란 양천구의원이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지방의정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최재란 의원 제공
최재란(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서울 양천구의회 의원이 최근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가 주는 지방의정대상을 받았다.

31일 양천구의회에 따르면 최 의원은 평소 활발하고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하고 서울 자치구의회 의정 발전에 기여한 공을 평가 받아 상을 탔다.

최 의원은 활발한 의정 연구를 통해 ▲양천구 혁신교육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근로용어 일괄 정비를 위한 양천구 생활임금 조례 등 일부개정조례안 ▲양천구 사회적 고립청년 지원에 관한 조례안 ▲양천구 장애위험군 영유아 발달 지원에 관한 조례안 ▲양천구 아동·청소년복지시설 퇴소청소년 등의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지속적인 입법활동을 해 왔으며, 지역발전과 구민의 복리향상을 위해 노력했다.

최 의원은 “구의원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구민과 적극 소통하며 소임을 다했을 뿐인데, 좋은 상까지 받게 돼 영광”이라며 “의정활동에 더 열심히 임해 구민과 함께 더욱 성장하는 구의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