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삼둥이 아빠’ 송일국 “아이는 아버지의 꿈이자 삶의 원동력”

‘삼둥이 아빠’ 송일국 “아이는 아버지의 꿈이자 삶의 원동력”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21-05-09 10:11
업데이트 2021-05-09 11: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화가의 꿈을 포기한 아빠한테 미안한 미래의 바이올리니스트에게

이미지 확대
영화배우 송일국
영화배우 송일국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공
[편집자주] 서울신문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공동 프로젝트 ‘우리아이 마음읽기’가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어린이, 청소년들의 고민을 듣고 눈높이에 맞는 조언을 해줄 저명인사, 전문가를 연결합니다. 7~19세 독자 여러분, 털어놓기 힘든 걱정거리가 있다면 child@seoul.co.kr로 연락주세요.

Q. 바이올리니스트라는 꿈이 있어요. 지역아동센터 악기 수업을 통해 재능을 발견하게 되었고 할머니, 할아버지, 아빠는 제 꿈을 적극 응원해 주세요. 아빠는 제가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열심히 일하고 계세요. 힘든 일을 하면서도 저에게 아빠가 필요할 때마다 언제나 함께해 주었어요.

얼마 전 아빠도 화가라는 꿈이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아빠도 꿈을 이루고 싶었을 텐데 ‘우리 가족을 위해 꿈을 포기하셨구나’ 생각하니 많이 속상했어요. 요즘 힘들어하는 아빠를 보면서 ‘아빠가 하고 싶은 일을 하셨다면 덜 힘드셨을까?’라는 생각이 자주 들어요. 가족을 위해 희생하는 아빠가 많이 웃을 수 있게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있을까요? (홍수현 나주다시중학교 3학년)
이미지 확대
영화배우 송일국씨의 삼둥이 아들 ‘대한민국만세’
영화배우 송일국씨의 삼둥이 아들 ‘대한민국만세’ 송일국 인스타그램
A. 홍수현 학생, 반가워요. 배우 송일국입니다. 벌써 꿈을 찾은 수현 학생 멋지네요. 더구나 재능까지 있다니 아버님께서 얼마나 자랑스러워하실지 그 마음이 이해가 됩니다. 저는 배우이기 이전에 세 아이의 아빠이기도 합니다. 아직 아이들이 어려서 수현 학생처럼 구체적으로 장래희망을 이야기하진 못해요. 늘 물어볼 때마다 달라지기도 합니다. 최근에 물었을 때 첫째와 둘째는 과학자나 장군, 막내는 도넛 가게 사장님이 되고 싶다고 하더군요. 아이들이 어떤 꿈을 말하든 늘 저는 기쁘고 행복해요. 어떻게 저런 꿈을 가지게 되었을까 궁금하기도 합니다.

신기한 점은요. 제가 어렵고 힘이 필요할 때마다 아이들이 “아빠, 저는 이게 하고 싶어요!” 말하는 모습이 생각난다는 거예요. 그러면 ‘그렇지, 나에게는 삼둥이가 있지’하고 마음을 다잡게 돼요. 밖에서 열심히 일하고 얻은 결과로 우리 아이들이 마음껏 꿈을 꾸고 성장해 나간다는 것. 그것만큼 행복하고 감사한 일이 어디 있을까요?

저는 수현 학생 아버님도 저와 같은 마음일 거라고 확신해요. 물론 이전에는 화가라는 멋진 꿈도 갖고 계셨겠죠. 하지만, 이제 아버지의 꿈은 수현 학생의 환한 얼굴을 보는 것, 수현 학생이 훌륭한 바이올리니스트가 되어 큰 무대에 서는 것이 되었을 거예요. 수현 학생은 곧 아버지의 꿈이자 희망 그리고 삶의 원동력이에요.

그러니 ‘아빠가 꿈을 포기해서 어떡하지?’, ‘아빠가 힘드신 데 계속 음악을 해도 될까?’ 이런 생각보단 최선을 다해 멋진 모습을 보여주세요. 그리고 오늘 아버지께 수현 학생의 사랑을 표현해 주세요. “아빠 덕분에 음악을 할 수 있어서 기뻐”, “아빠 딸이라서 행복해”. 조금은 부끄럽지만 솔직한 감정을요! 아버지의 가장 큰 웃음을 볼 수 있을 겁니다. 그 말처럼 아버지를 가장 행복하게 만드는 말은 없거든요. 세 아이를 둔 아버지로서 말씀드리는 거니까 믿으셔도 됩니다! (송일국 영화배우)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