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가짜 총으로 보석 털려다가…주인 진짜 총에 숨진 伊 강도들

가짜 총으로 보석 털려다가…주인 진짜 총에 숨진 伊 강도들

최선을 기자
입력 2021-05-02 10:18
업데이트 2021-05-02 10: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권총 자료사진. 서울신문DB
권총 자료사진. 서울신문DB
보석 가게 침입한 강도 2명 숨져
부상 당한 1명은 병원서 체포돼
경찰, 가게 주인 과잉방어도 조사


이탈리아에서 가짜 총을 들고 보석 가게에 침입한 강도 2명이 가게 주인이 쏜 진짜 총에 맞아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1일(현지시간) 이탈리아 현지 언론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오후 6시 45분쯤 북부 피에몬테주 쿠네오 지역의 한 보석 가게에 권총과 흉기를 든 3인조 강도가 침입해 진열돼 있던 보석과 현금을 쓸어 담았다.

강도들은 66세 나이의 가게 주인과 아내, 딸 등 가족을 죽이겠다고 위협했다. 그들은 가게 주인을 주먹으로 폭행했고, 다른 가족들은 전깃줄로 결박했다.

이 때 가게 서랍 속에 숨겨둔 권총을 꺼낸 주인이 강도들을 향해 다섯 발을 쐈다. 총을 맞은 범인 2명은 현장에서 사망했다. 숨진 강도들의 나이는 각각 58세, 45세였다. 다리에 총상을 입은 34세의 다른 범인은 달아난 뒤 당일 밤 치료를 받으러 인근 병원에 들어갔다가 경찰에 체포됐다.

경찰 조사 결과 당시 강도들이 들고 있던 총은 가짜인 것으로 나타났다. 경찰은 사건 경위와 함께 가게 주인에게 합법적 자위권을 넘어선 과잉방어 및 과실치사 혐의가 있는지 조사하고 있다.

가게 주인 측은 생명의 위협을 느낀 당시 상황을 설명하며 정당방위임을 주장하고 있다. 가게 주인은 사건 후 현지 방송 Tg1과의 인터뷰에서 “오른손으로 계산대를 열면서 왼손으로는 서랍에서 총을 꺼냈다. 동시에 서로를 겨누는 상황이었다”고 발포 배경을 설명했다.

담당 변호인은 “의뢰인은 현재 매우 어려운 시간을 보내는 중”이라면서 “그는 자신은 물론 가족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필요한 일을 했다고 믿고 있다”고 강조했다.
사건 현장을 감식 중인 경찰. 연합뉴스
사건 현장을 감식 중인 경찰. 연합뉴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