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주차 갑질 끝판왕’ 아파트 벤틀리 사라졌다

‘주차 갑질 끝판왕’ 아파트 벤틀리 사라졌다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1-04-22 17:29
업데이트 2021-04-22 17: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파트 동 대표 “사이다 먹은 기분”

큰 이슈되자 벤틀리 차량 사라져
“아파트에 3진 아웃 제도 도입할 것”
경차 전용칸에 주차한 벤틀리. 출처 보배드림
경차 전용칸에 주차한 벤틀리. 출처 보배드림
실제 살지도 않는 아파트 단지 주차장에 고가의 외제차를 세워 두고 경비원에게 갑질까지 한 차주가 인터넷에서 비판 여론이 크게 일자 자취를 감춘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벤틀리 차량으로 버젓이 경차 전용 공간 2칸을 점유해 큰 논란을 일으켰다. 심지어 주차 경고 스티커를 붙인 경비원에게 반말과 욕설을 섞어가며 항의하고, 결국 스티커를 떼어내도록 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에서 ‘주차 갑질 끝판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다.

22일 자동차 인터넷 커뮤니티 보배드림 게시판에는 ‘감사 인사 드립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 작성자는 “일전에 어느 주민께서 이곳 보배드림에 글 올리셔서 대단한 이슈가 됐던 ‘인천 벤틀리 사건’ 아파트 동 대표 회장”이라고 밝혔다.

그는 “몇 날 며칠을 속앓이해야만 했는데 사이다를 먹은 기분”이라며 “불법주차로 계속 힘들어 주민들이 불편을 호소했었는데, 이곳 보배드림의 역할로 그제 19일부터는 벤틀리가 들어오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방문 차량을 제약할 방법이 없는 게 현실”이라며 “어느 아파트나 주차 전쟁을 손쓸 방법이 없는 게 현실이다. 그래서 애꿎은 경비팀, 관리실에 읍소해야만 한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관리실에 난리 피운 게 한두 번이 아니다. 불법주차 근절할 뚜렷한 방법이 없다”고 덧붙였다.

그는 “그래서 이번 벤틀리 사건으로 인해 우리 동대표 회의에서는 ‘3진 아웃 제도’를 발의했다”며 “방문차, 주민 차를 막론하고 주차 시비, 민원 3회 이상 시 2개월 동안 출입금지 하려 한다”고 전했다.

또 “물론 주민 3분의2 이상 동의가 있어야 실현되겠지만, 아무튼 보배드림 덕분에 불명예스럽긴 해도 모처럼 사이다 먹은 기분이어서 다시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